[패션] 해변의 주인공, 맵시 뽐낼 필수 아이템은?
[패션] 해변의 주인공, 맵시 뽐낼 필수 아이템은?
  • 염지은 기자 (senajy7@naver.com)
  • 승인 2010.08.01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 룩…스트라이프 패턴.모노키니 수영복 대세

피서지선 시원한 컬러 반바지, 프린트 티셔츠
맨발에 스니커즈, 보스턴 백으로 세련되게

가장 기본적인 리조트 웨어는 반바지나 9부 바지를 입고 티셔츠를 입는 것인데, 이 때 칼라가 배색 처리되거나 그래픽이 프린트되어 디자인이 독특한 것을 입으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시원한 리넨(마)이나 시어서커 소재 셔츠도 추천할 만 하다. 특히 올 여름에는 화이트나 밝은 블루 등 화사하고 시원한 컬러의 반바지가 유행하는 만큼, 보다 과감한 시도를 해보기를 추천할 만 하다. 아울러 피케 티셔츠는 라운드넥 티셔츠에 비해 최소한의 예의를 갖춘 것으로 보여 다소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장소에 적합하다.
도심 쇼핑을 즐기거나 박물관, 미술관 등을 아이들과 관람할 때에는 세련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룩으로 시티 바캉스룩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상하 모두를 흰색으로 연출하거나 상하의 중 하나를 흰색으로 하고 이너웨어를 블루나 핑크 등으로 입어 포인트를 주는 것까지 모두 해당된다. 질바이질스튜어트 정혜빈 디자인 실장은 “여성의 경우 쇼핑이나 도심여행을 할 때 뿐만 아니라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거나 한 여름 밤 파티에 갈 때 등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을 때도 미니 드레스만한 아이템이 없다” 고 조언했다.
해변 마린 룩은 블루나 그린 계열의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티셔츠나 셔츠 등을 입고 화이트 컬러의 7부나 반바지를 입으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바닷바람이 강하거나 혹은 갑자기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워지는 것에 대비해 나일론이나 폴리 소재의 가벼운 방풍, 방수 재킷이나 머플러 하나쯤은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얇은 면이나 리넨 소재의 긴 팔 셔츠를 챙겨두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신발은 스니커즈를 기본으로 하되, 백사장에서는 아쿠아 슈즈나 일명 통(Thong)으로 불리는 가죽 소재 슬리퍼를 신으면 된다. 지갑이나 여권 등의 소품을 보관하려면 허리에 차는 힙 색(Hip Sack)보다는 나일론 소재로 된 보스턴 백이 훨씬 세련되어 보인다.

<도움말=헤지스 김해연 디자인실장, 타운젠트 송현옥, 질바이질스튜어트 정혜빈 디자인 실장>

꽃무늬 지고 스포티한 스트라이프 수영복 물결
핫아이템 ‘모노키니’…남성도 레이어드룩 주목

올 여름 해변에는 화려했던 플라워 프린트의 인기는 떨어지고 스포티 컨셉을 강조한 스트라이프 마린룩 비치웨어가 유행하고 있다. 기본 스트라이프 그라데이션 염색 또는 사선 스트라이프 등 변형 스트라이프 비키니가 트렌드를 주도한다. 또 남아공 월드컵의 영향으로 아프리칸 스타일인 레오파드 무늬도 주목받고 있다.
수영복 형태는 한층 다양해져 한 벌로도 장소에 따른 연출이 가능한 멀티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키니와 함께 미니스커트나 핫팬츠가 세트로 구성된 3피스, 혹은 넉넉한 티셔츠나 후드 슬리브리스가 결합된 4피스 수영복들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비키니와 원피스 스타일이 합쳐진 모노키니가 가장 핫한 스타일로 떠올랐다.
수영복도 레이어드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해변의 스타일을 한껏 높여주는 아이템인 ‘비치 원피스’와 ‘스윔 점퍼’ 등도 주목할 만 하다. 야자수 무늬로 열대 느낌을 강조해 이국적인 느낌을 강조한 롱 비치 원피스는 올 여름 히트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홀터넥 비키니에는 후드 슬리브리스 점퍼 또는 루즈한 스타일의 오프 숄더 티셔츠를 등을 레이어드하면 스타일리쉬한 크루즈 스타일이 완성된다. 비키니에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을 살려주는 조리 샌들, 뱅글, 페도라 등 센스있는 액세서리도 눈여겨 보자.
남성용도 스포티즘에 화려함을 더해 한층 화사해지고, 그 형태 또한 매우 다양해졌다. 사선이나 한 부분에만 사용된 변형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스포티함에 세련된 느낌을 더했으며, 밝은 컬러 여러 가지를 조합하거나 커다란 프린트를 넣어 한층 화려하게 디자인했다.
몸에 달라붙는 드로즈 형태의 짧은 사각 이외에 무릎 길이의 5부 사각 형태, 트렁크 형태까지 다양한 형태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

또한, 수영복 겸용 비치 웨어도 출시되고 있다. 또한, 레이어드룩은 남성들에게도 주목 받는 스타일이다. 쫄사각 위에 트렁크를 겹쳐 입으면 트렁크 위로 살짝 드러나는 밴드 부분이 섹시한 느낌을 자아내 멋스럽게 연출하기에도 좋다. 시원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민소매 집업 상의를 수영복 팬츠 위에 입으면 리조트 웨어로 손색이 없다. 한편, 헤드는 브랜드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해 30% 할인을 진행하며, 휠라는 20~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바캉스 대전 행사를 전국 매장에서 오는 8월 말까지 실시한다.

<도움말=헤드 이효정 디자인 실장, 휠라(FILA) 구소연 디자인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