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만, 애덤 허쉬 前 매셔블 COO 영입
에델만, 애덤 허쉬 前 매셔블 COO 영입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2.08.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머징미디어&테크놀로지 부서 담당
…새로운 디지털 기술 탐구·혁신으로 서비스 경쟁력 강화

▲ 사진 출처:애덤 허쉬 개인 트위터.
[The PR=강미혜 기자] 세계적 PR회사 에델만은 최근 새롭게 신설된 이머징미디어&테크놀로지 담당 수석부사장(SVP)에 미국 IT전문 커뮤니티 ‘매셔블(Mashable)’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한 애덤 허쉬(Adam Hirsch. 사진)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에델만의 이번 인사는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되는 다양한 뉴미디어에 발빠르게 대응해 나가기 위한 일환으로 풀이된다. 실제 에델만은 2000년대 초반부터 디지털PR에 역점을 두면서 해당 분야 선도업체로 일찍이 명성을 떨친 바 있다.

에델만측은 “허쉬는 에델만의 클라이언트 대상 디지털 서비스뿐만 아니라, 내부 프로세스와 사고 리더십을 효율화하고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허쉬 부사장은 이머징미디어&테크놀로지 부서를 이끌면서 모든 내외부에서 새롭게 부상하는 디지털 기술과 혁신을 탐구하고 테스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 전세계 에델만의 주요 사무실 및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디지털 탬플릿, 내부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담당하는 부서와도 협업할 예정이다.

허쉬 부사장은 2007년 9월부터 올 초까지 매셔블 COO로 일하면서 작은 블로그에 불과했던 매셔블을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전문매체로 키워내는 데에 크게 역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에 앞서 2004년부터 2006년까지는 미국 부동산 회사 피터애쉬(Peter Ashe)의 비즈니스 담당 이사로 재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