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스마트폰과 함께라면 여름이 더 즐겁다!
[이동통신] 스마트폰과 함께라면 여름이 더 즐겁다!
  • 염지은 기자 (senajy7@naver.com)
  • 승인 2010.08.01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에서도, 해외에서도 무선인터넷 ‘내맘대로’

KT '쿡앤쇼 존 비치’, SKT 개방형 '와이파이존' 운영
KT는 해변에서도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7~8월 전국 30개 해수욕장에‘쿡앤쇼존 비치(Beach)를 구축했다. 타 통신사 고객도 별도의 QOOK Wi-Fi(구 네스팟) 상품에 가입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요 해수욕장에 스마트폰 무료 충전서비스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강릉 경포대, 동해 망상, 양양 낙산 등 전국 18개 주요 해수욕장에 개방형 와이파이(T와이파이 존)를 구축해 피서객들의 원활한 무선인터넷 이용을 돕는다. 통신사, 단말기 종류, 요금제에 관계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등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기기에서 무선랜을 검색한 후 'T wifi zone'을 선택하면 된다.

해외 로밍 할인
KT는 주요 15개국 인터넷직접접속 요금을 0.5KB당 3.5원으로 할인, 해외에서도 WiFi망을 이용해 저렴하게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상세 정보는 www.show.co.kr, kt고객센터 100번 이나 휴대폰에서 **2626+show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전 세계 어디서나 어떤 단말기를 사용하든 패킷당 4.55원의 단일 요율로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요금제를 선보였다. 이에따라 WCDA 이용 97개국 중 73개국, CDMA 이용 10개국 중 5개국에서 평균 30% 낮은 요금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www.tworld.co.kr나 T roaming고객센터(1599-2011)에서 신청 가능하다.

고속도로 상황 실시간 중계…'SHOW CCTV 교통’, 'T-map 네비게이션'
KT의 'SHOW CCTV 교통 서비스'에서는 250여 개의 실시간 CCTV교통 영상을 통해 전국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서울 시내 주요 고속화도로의 교통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휴대폰은 **8299+SHOW버튼 또는 **8299+ⓝ 버튼을 누르면 접속할 수 있으며,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SPH-M8400)의 경우 KT SHOW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하다.
SKT의 'T-map 네비게이션 서비스'는 인공위성을 이용한 GPS 방식으로 휴대폰을 통해 교통정보와 초행길, 빠른 길 등 최적의 경로를 실시간 지도로 제공한다.전국 고속도로 및 간선도로, 시내까지 포함한다. GPS칩이 장착된 휴대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SK텔레콤 고객은 무료다.

초대형 해변 축제 'Summer Week & T 2010'
SK텔레콤은 8월 6~7일 동해안 낙산해수욕장에서 힙합 일렉트로닉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 위크앤티 2010'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 최초 해변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음악 페스티벌로, 미국의 힙합 스타 카니예 웨스트를 비롯해 영국 DJ 겸 가수 캘빈 해리스, 유럽 밴드 오토크래츠, 투 도어 시네마 클럽, 질다, 80kids, 바스코, 시언, 360사운즈 등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