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쉼’의 모든 것을 드립니다
[리조트]‘쉼’의 모든 것을 드립니다
  • 염지은 기자 (senajy7@naver.com)
  • 승인 2010.08.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파크…스파…골프장…레포츠…삼림욕…공연…이벤트…호텔…콘도…

??

리조트는 일과 동떨어진 모든 것을 제공하는 곳이다. 숙식을 제공하는 호텔, 콘도와 물놀이 테마파크, 온천, 스키, 골프 등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놀이시설이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정서가 깃들인 휴양지다. 휴가철,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주저말고 리조트로 떠나 보자. 대형 파도풀과 워터 슬라이 등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국내 리조트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로 여름 물놀이 손님 몰이에 나섰다.

세계적 수준의 워터 테마파크 오션월드

대명리조트

세계 최장 워터 슬라이드…친환경 삼림욕
사막의 오아시스를 컨셉으로 한 비발디파크 내 위치한 오션월드는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대한 억제한 친환경 워터파크이며, 모든 연령이 편안한 휴식과 짜릿한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실내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등 총 99,174㎡(3만평)으로 축구장 14배 규모의 세계적 수준의 복합 놀이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세계 10대 워터 테마 파크 중 6위(미국 레저전문월간지 INPARK 2008년 집계)라는 순위의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2.4m 높이의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서핑마운트’, 세계 최장 300m 길이의 워터슬라이드 ‘몬스터 블라스터’, 68도 경사면을 주는 무중력 체험 슬라이드 ‘슈퍼 부메랑고’, 6t의 물벼락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워터플렉스’, 어린들을 위한 실내존과 익스트림존 등 상상 이상의 쾌감과 공포를 넘나드는 짜릿한 현장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2305개 객실과 주변 340만여평의 리조트는 다양한 부대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어 1박2일 코스의 느긋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집트 퍼레이드, 밸리댄스 공연, 다이빙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매일 진행된다. 성수기 매일 22시까지 야간 개장. 문의 www.vivaldipark.com/1588-4888

서울서 30분, 스포츠형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

4계절 스키장…2m 높이 파도풀…7개 워터 슬라이드
웅진플레이도시(경기도 부천시 상동)는 서울에서 30분 거리로 주중, 주말 부담없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대중교통은 물론 승용차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지하철 1호선 부개역 2번 출구 5분 거리, 승용차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동IC 이용).
워터파크&스파, 사계절 스키장, 실내 골프연습장을 갖춘 도심 속 스포츠형 실내 테마파크. 약 5800평(약 1만9173m²)으로 1층~지하 2층에 위치한 워터파크&스파는 워터파크존, 푸드코트존, 스파존으로 구성돼 있어 3대가 함께 놀러 가기 좋은 시설로 각광 받고 있다. 지상 2층에는 한 여름에도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키장 스노우도시가 위치하고 있어 한여름 이색적인 바캉스 장소로 연인끼리 보드스키를 즐길 수 있다.

7~8월 주말에는 유명 뮤지컬 명장면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여성 댄스팀 공연 및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진행된다. 1577-5773/www.playdoci.com

국내 최고의 온천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한화리조트

스릴만점 ‘아쿠아플레이 시스템’…18홀 설악프라자CC

설악워터피아는 국내 최대 온천 테마파크로 산, 바다와 어우러져 형형색색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1997년 개장, 총 규모 약 5만2800㎡(1만 6000평) 규모에 다양한 바데풀은 물론 실내외 파도풀, 노천온천을 4계절 선보인다.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000t씩 용출되는 49℃의 천연 온천수는 피부와 전신의 피로를 풀어준다.
지난 7월에는 짜릿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플레이 시스템’과 약 17m의 높이에서 50m의 슬라이드 관을 통해 추락하듯 급하강하는 ‘마엘스트롬’을 신규 도입했다. 드라마 야외촬영장인 ‘설악씨네라마’와 동해안과 설악산 절경을 배경으로 한 18홀 규모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설악프라자CC’도 자리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특기를 가진 한화리조트의 PO들이 매직쇼, 난타, 요가, 키즈교실, 웰컴파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588-2299/www.seorakwaterpia.co.kr

해발 700m 야생화길…하이원 하늘길

하이원리조트

강원랜드호텔 주중 최고 73% 파격 할인

하이원리조트는 평균 해발 800m 이상에 강원랜드호텔, 밸리/마운틴콘도, 하이원호텔, 골프장, 스키장이 자리잡고 있다. 더운 여름에도 평균 기온 25도를 넘지 않는 시원하고 상쾌한 기온에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코스인 하이원 하늘길이 있다.
‘하이원 하늘길’은 해발 1100m에 위치한 하이원호텔에서 출발해 야생화가 만발한 호젓한 산길을 약 1시간 30분 오르면 백운산 정상(마천봉, 1426m)에 도달할 수 있다. 알파인코스터는 총길이 2.2km의 코스로 10곳의 업다운 코스, 뒤틀림 코스, 회오리 코스를 야생화와 함께 즐길 수 있다. 8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호수공원에서는 한여름밤의 콘서트가 펼쳐지며 국내 유일의 춘천 마인축제 참가 공연팀의 마임공연이 8월 5~6일 카사시네마에서 열린다. 또한, 국내 최고 인기가수 12개팀의 공연이 8월 3일 폭포주차장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강원랜드호텔 스위트룸 64실은 주중 73~54%, 주말 54~28%의 파격적인 할인율을 적용한다. 1588-7789/www.high1.com

대관령 1급수 파도풀 피크 아일랜드

용평리조트

전 객실 다도해 조망권 디오션 리조트

2008년 7월 용평리조트에서 사계절 휴양지로 새롭게 태어난 해발 700m 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한 ‘용평워터파크 피크아일랜드’는 자연 친화적 환경은 물론 북유럽 겨울 풍경을 담은 이국적 분위기로 차별화했다. 대관령의 깨끗하고 맑은 1급수 물로 매일 채워지며, 특히 아이와 여성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용평 리조트는 산악형과 해양형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체류형 종합리조트로 30분 거리에 경포대, 정동진이 위치해 있으며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세일링 요트도 대기 중이다.
아울러 작년 7월부터 용평리조트가 통합 운영하는 전남 여수의 ‘디오션리조트’는 128개 전 객실이 다도해를 바라보는 조망권을 자랑한다. 오동도, 거문도, 백도, 사도 등 천혜의 주변관광지역을 커버하는 남해의 관광명소. 8월 15일까지 신한·현대·롯데·KB·BC카드 25% 할인, 8월 16~22일까지는 30% 할인된다. 7월 24일부터 펼쳐지는 '썸머 쿨 페스티벌'은 각종 고객 참여 이벤트와 백지영, 장윤정 콘서트 등으로 다채롭게 짜여져 있다. 1588-0009/www.peakisland.co.kr

‘COOL&HOT Summer Festival’ 퍼니풀

현대성우리조트

매일 4회 라이브 공연…야외 레포츠도 다양

현대성우리조트는 7월 17일부터 8월 22일까지 ‘2010 COOL&HOT Summer Festival’을 개최한다. ‘라이브가든’에선 매일 4회의 라이브 공연이 열리고 5차례 특별 공연이 준비돼 있다.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버블버블 키즈파티’는 풀장에서 이색적인 버블체험을 할 수 있다. 서관 앞 주차장에는 대규모 야외 수영장 ‘썸머 퍼니풀’이 생긴다.
이 외 곤돌라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 노을을 보며 즐기는 ‘스카이 바비큐’, 리조트에서 경포 해수욕장과 주문진 해수욕장으로 가는 셔틀과 치악산으로 가는 셔틀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ATV,온·오프로드카트,봅슬레이,썰매야외레포츠도다양하게즐길수있다. (033)340-3000/www.hdsungwoo.co.kr

한국의 나폴리…안면도 오션캐슬

라솜리조트

골프, 여행, 휴식…리솜골프리조트 웨이하이

중국 산동성 영성시 예촌에 위치한 리솜골프리조트 웨이하이는 인천공항에서 45분 거리로 제주도보다 가깝다. 날씨가 여름에는 선선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데다 비가 많이 오지 않아 라운딩을 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넓게 트인 페어웨이와 전 코스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 특별 관리되는 좋은 잔디 질은 이용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주변에는 유명 관광지도 많아관광과휴식을즐길수있다.

02-567-5555 www.resomgolfweihai.com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서해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은’ 2001년 7월에 오픈한 해양형 휴양리조트. 안면도 최고의 관광지인 꽃지해변이 바로 마주하고 있으며,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호텔형 200실과 별장형 48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노천스파와 실내정원 패밀리스파 등을 갖춘 아쿠아월드가 인기다. 특히 지하 240m에서 용출하는 유황해수는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윈드서핑,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웨이크보드, 페러세일링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02-3470-8056/www.resom.co.kr

고품격 지중해풍 워터파크…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보광휘닉스파크

국내 최대 웨이브 리버, 해발 700m 골프라운딩

휘닉스파크의 초대형 지중해풍 워터파크 ‘블루캐니언’은 휘닉스파크 내 첫 워터파크라는 상징성을 위해 설계 단계에서부터 천혜의 자연조건과 지형적 특성을 잘 살리는 동시에 여타 리조트와 차별화했다. 강원도의 맑은 공기와 1등급 수질의 ‘천연광천수’는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자랑거리다. 실내 3500평, 실외 4500평 등 총 8000평 규모로 한번에 1만명 이상 수용이 가능하다.
실외존은 웨이브 리버, 슬라이드 세트 등 다이나믹한 시설과 한가로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비치, 아이템탕, 웰빙스파, 훼미리스파, 반신욕탕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실내존은 파도풀, 개구리풀, 어린이풀, 바데풀, 바디슬라이드, 아이템탕, 반신욕탕 등의 다양한 시설이 서로 배치돼 족단위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휘닉스파크 골프클럽은 해발 700m에 위치해 여름에도 시원하게 골프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자세한 정보는www.bluecanyon.co.kr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