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뉴미디어 활용 종합계획 추진
울산시, 뉴미디어 활용 종합계획 추진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08.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소통강화…시정 홍보 효율성 극대화 기대

[The PR=서영길 기자] 울산시가 뉴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기법으로 시정을 홍보한다.

울산시는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체계를 강화하고 시정홍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종합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뉴미디어 종합계획’은 SNS 운영 강화, 온라인 소통체계 강화 단계별 시책, SNS와 연계한 이벤트 사업, 민·관·학 SNS홍보 네트워크 구축 등의 내용으로 짜여졌다.
 
울산시는 SNS 운영 강화를 위해 울산시 블로그 울산누리(ulsannuri)를 파워블로그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트위터(twitter.com/ulsannuri)에 올라오는 질의사항, 팔로어 리트윗 등을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등 시민들과 소통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지속 관리키로 했다.

또 온라인 소통체계를 강화 단계별 시책 추진을 위해 주요 민원부서 등 시민과의 소통이 필요한 부서를 우선 지정, 오는 9월부터 부서별 SNS 공식 계정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8월 중으로 시 홈페이지와 각 부서별 SNS, 구·군 및 유관기관 SNS가 링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9월 중으로 SNS 개설 부서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SNS 운영 실무교육도 실시키로 했다.
 
이 외에도 네티즌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하고 유용한 컨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SNS와 연계한 이벤트 사업으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울산사랑 UCC 공모전을 9월에, ‘울산누리 소문내고 간식먹자’ 등 기프티콘 이벤트는 10월에 각각 개최한다. 오는 12월에는 울산누리 등 울산시의 SNS를 보고 느낀 점을 다섯 글자로 등록하는 ‘다섯 글자로 말해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SNS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네티즌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키로 했다.
 
한편 울산시는 뉴미디어 홍보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블로그(울산누리), 트위터, 페이스북 운영 및 지난 5월부터 미투데이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활용한 다양한 시정홍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