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市 민생현안 등 팟캐스트로 밝힌다
박원순 시장, 市 민생현안 등 팟캐스트로 밝힌다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09.2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답하라 원순씨’…28일 첫 방송 예정

▲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순씨의 서울이야기' 블로그 화면.

[The PR=서영길 기자] 서울시 이슈현안에 대해 답하는 ‘응답하라! 원순씨!’ 첫 방송이 팟캐스트를 통해 오는 28일 공개된다.

응답하라! 원순씨!는 시민이 궁금해 하는 서울시의 각종 이슈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바로 응답하며 시민과 직접 소통한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첫 녹화는 ‘위키프레스’의 정영진’ 편집장과 함께 대담형식으로 이뤄졌고 시사, 뉴스, 이슈현안 등의 분야에서 모바일 파급력이 높은 매체인 ‘팟캐스트’를 이용해 제공된다.

이날 녹화는 ‘상생경제를 위한 대형마트·SSM 논란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의무휴업 조례제정, 대형마트·SSM 판매품목 제한 논란을 다루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및 대형유통업체와 지역골목상권·재래시장과의 상생사례 등 대형마트·SSM논란의 전반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을 다루었다.

첫 방송은 파일롯(Pilot:견본 방송용 프로그램)으로 제작됐으며, 기존에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팟캐스트 ‘원순씨의 서울이야기’에 시범 게재 후 시민 반응에 따라 향후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서울시 팟캐스트 방송 응답하라! 원순씨!는 음성파일로 제공되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응답하라! 원순씨!는 시민 관심이 높은 민생현안이나 언론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시정 이슈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직접 객관적 사실 및 정확한 입장을 밝혀 시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시민과 공유한다는 기획의도로 만들어 졌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