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커뮤니케이션 핵심 테마는 ‘인게이지먼트’
2012 커뮤니케이션 핵심 테마는 ‘인게이지먼트’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2.10.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인사이트 트레인 2호’ 발간
…브랜드관리·소셜미디어·정치참여 등 9개 기고문 선별·게재

[The PR=강미혜 기자] 올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핵심 키워드는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관여)’로 나타났다.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은 8일 발간한 정기간행물 <인사이트 트레인 2호>를 통해 올해 정치·문화·사회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주요 테마 이슈로 인게이지먼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트레인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서로 브랜드, 소비자, 미디어에 관한 국내외 최신 연구와 트렌드, 전문지식을 담는다. 지난해 창간에 이어 올해 통권 2호를 맞았다.

이번호에서는 인게이지먼트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고, 브랜드 관리∙소셜미디어∙스포츠 마케팅∙정치 참여∙디지털미디어 환경 등 주요 분야에서 9개 기고문을 선별해 게재했다.

브랜드 전략의 세계적 권위자인 번트 슈미트 컬럼비아대 교수가 제시하는 브랜드 체험, 혁신, 고객 행복 등 세 가지 관여 전략을 비롯해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 키리아키 플로리다대 교수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등이 그것.

이와 함께 시장과 소비자, 마케팅 전반의 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에 전문성과 실용성도 한층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기고문 중 주요 개념이나 용어들을 설명하는 ‘팁(Tip)’이나 챕터별 핵심 내용을 ‘아이디어 인 브리프(Idea in Brief)’ 형태로 반영하고, ‘딥 포커스(Deep Focus)’를 통해 내용의 이해를 더했다.

또 모든 기고문에는 기업에 주는 시사점이나 전략 방향이 포함됐으며, 2012년 런던올림픽이나 대선 관련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슈도 반영시켰다.

이시혁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장은 “인사이트 트레인 2편은 국내외 저명 학자들의 연구 및 기고를 통해 최근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증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노하우를 통해 브랜드 관리 및 소비자 관계 형성에 차별적 지표가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