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18일, 네티즌 의견 수렴
[The PR=서영길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이하 코바코)는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익광고 공모전’ 본심 상정작 185편을 선정하고, 인터넷을 통해 네티즌으로부터 모방 및 표절 여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11일 밝혔다.
검증에 참가하고자 하는 네티즌은 오는 18일까지 공익광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psafestival.or.kr)에 의견을 게시하면 된다.
자유주제로 출품을 받은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품수가 지난해(3112점)에 비해 30% 가량 증가한 4022편에 달하는 등 공익광고 공모전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으며, 본선 진출작은 TV부문 87편, 인쇄부문 98편 등 총 185편이다.
광고업계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본심을 거쳐 ‘대통령상’인 대상 등 최종 수상작 29편을 선정하게 되며, 시상식은 11월 2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미국, 일본, 중국 등 9개국의 국제 공익광고 작품 전시를 비롯해 칸,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세계 광고제 수상작 전시,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유관기관 홍보 체험부스(녹색성장위원회,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기타 시민참여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과 서울광장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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