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어린이에게 사랑 전하는 일, 어렵지 않아요!
전세계 어린이에게 사랑 전하는 일, 어렵지 않아요!
  • 이동익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2.10.2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18년동안 기내에서 동전 모아 70억 기부

[The PR=이동익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과 유니세프(UNICEF: 국제연합아동기금)가 지난 1994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Change for Good)' 모금액이 만 18년 만에 70억원을 돌파했다.


아시아나는 23일 (화) 오후 7시(미국 현지시각) 뉴욕 UN 한국대표부에서 윤영두 사장을 비롯 반기문 UN사무총장, 앤서니 레이크(Anthony Lake) 유니세프 총재, 김숙 UN대사 외 각국 주요 대사 및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내 모금액 70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특히 국제적인 슈퍼스타 가수 싸이도 축하를 위해 행사장을 찾아 자리를 한층 빛냈다.

행사에 참석한 반기문 UN 사무총장은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기부프로그램이다. 이 모금액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세계 곳곳에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이 날 행사에서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고객들의 순수한 기부를 통해 모아진 금액이라는 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며 "그 동안 기부를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국내에서 사장되기 쉬운 외국 동전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모금 첫해인 1994년 약 1억 6천만원이 모금된 이래로 작년에는 연간 최고인 약 8억 3천만원이 모금되는 등 해마다 모금액이 급증하고 있다.

한편, 모금으로 모인 금액은 전 세계의 고통 받는 아동들을 위해 사용됐으며, 특히 아이티, 아프카니스탄등의 긴급구호지역과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최빈국 어린이들의 영양과 보건, 교육사업에 중점적으로 쓰여져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