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후보의 키는 일급비밀?
안철수 후보의 키는 일급비밀?
  • 이동익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2.11.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대선 특별 페이지에서 누락돼 네티즌 궁금증 유발
…캠프측, “후보께 여쭤보겠다”

[The PR=이동익 기자] 포털사이트 다음이 대선 특별 페이지에 오픈한 후보 비교서비스에 안철수 후보의 키만 베일에 싸여 있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 다음은 대선 특별페이지 '깜짝비교'를 통해 대선후보간의 기본 인적사항을 이미지로 시각화해 비교했다. 안철수 후보의 키와 몸무게가 빠져 있다.

다음이 21일 오픈한 ‘깜짝비교’에서 다른 후보와 달리 안 후보의 신체 사이즈만 ‘물음표’로 나와 있는 것. 키를 제외한 안 후보의 주량, 좋아하는 음식, 보유하고 있는 차종 등은 비교적 자세히 나와 있다.

이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해본 결과, 별다른 의도는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다음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깜짝비교는 방송사 인터뷰를 토대로 작성됐다”며 “안 후보가 인터뷰시 키나 몸무게 같은 신체 부위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으셔서 명시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당사자인 안철수 후보 측은 키 공개 여부에 대해 “후보님께 여쭤보기는 하겠다”며 짤막하게 답변했다.

한편, 다음은 대선후보 ‘깜작비교’ 뿐만 아니라 각 후보의 ‘뇌구조’까지 비교하고 있다. 각 후보의 출마선언문, 홈페이지 인사말, 경제정책을 분석해 많이 나온 단어들의 비중을 뇌구조로 시각화해서 표현했다.

이와 함께 나의 입장과 가장 잘 맞는 후보를 퀴즈를 통해 찾아보는 ‘후보선택 도우미’ 서비스도 오픈했다.  후보자 공약과 언론 보도 내용을 바탕으로 주요 쟁점 사항을 퀴즈 문항으로 구성했다사회, 경제, 정치 분야에 대한 15개의 퀴즈를 풀면, 결과에 따라 가장 매칭률이 높은 후보를 찾아준다.  

이런  ‘재미요소’ 덕분에 해당 페이지는 지난 20일 오후 2시에 오픈한 후, 21일 오전 9시 현재까지 무려 7만561명이 참여할 정도로 유권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 관계자는 “추후 후보자들이 공약발표를 하거나 동일한 이슈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경우 내용을 추가해 좀 더 재미있는 대선페이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