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위해서라면…방송사 오토바이 취재진, 올림픽대로 ‘난입’
시청률 위해서라면…방송사 오토바이 취재진, 올림픽대로 ‘난입’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12.19 23: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법상 오토바이 진입 금지에도 불구, 경합하듯 취재

[The PR=서영길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의 대통령 당선이 확실시 되며, 박 후보가 새누리 당사로 옮기는 과정을 취재한 언론사들의 잘못된 행태가 도마 위에 올랐다.

박 후보는 19일 밤 11시쯤 당선이 확실시 되자 자택에서 나와 대기하던 차량에 탑승했다. 이 때문에 박 후보를 취재하기 위해 대기하던 각 방송사와 언론사, 박 후보 지지자들까지 대거 몰려들며 이 일대가 북새통을 이뤘다. 이처럼 취재 열기가 뜨거워지자 KBS와 SBS는 오토바이까지 동원해 박 후보의 이동경로를 밀착 촬영했다.

하지만 문제는 박 후보가 탑승한 차량이 새누리당 당사가 있는 여의도에 가기 위해 이용한 ‘올림픽대로’에서 발생했다. 올림픽대로는 현행법상 오토바이 진입이 금지된 ‘자동차전용도로’임에도 불구하고 KBS, SBS 등의 방송사에서 나온 오토바이 취재진들은 박 후보의 차량을 쫒으며 위험한 곡예운전을 10여분 간 계속했다.

천만다행으로 박 후보와 그를 동행한 오토바이 취재진은 목적지인 새누리 당사까지 무사히 도착했다.  

오토바이 취재진이 경찰에 사전 허가를 받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들 취재진이 경쟁하듯 전송한 중계화면은 방송사 개표방송을 통해 고스란히 시청자들의 안방으로 전해졌고, 이 때문에 애꿎은 시청자들만 가슴을 졸여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hltjddudf 2012-12-20 10:24:32
이 기사를 찾기위해 힘들었다. 법은 만인을 위해 있는것. 당선자를 취재한다는 명분하에 국민앞에 국민들이 보는 텔레비젼에 당당히 표현했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