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브랜드, 열 개 회사 안부럽다
잘 만든 브랜드, 열 개 회사 안부럽다
  • 이동익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3.02.0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북] 사례로 보는 좋은 브랜드 만들기

지은이 : 김병욱 / 출판사 : 도서출판 타래
가 격 : 1만1000원 / 면 수 : 218쪽
[더피알=이동익 기자] 기업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 관리이다. 잘 만든 브랜드 하나가 회사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브랜드 네이밍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브랜드 네이밍과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전략을 다룬 책으로, 브랜드 마케팅의 전 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다.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공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가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새로운 제품을 런칭하고 브랜드화 하는 데는 여러 과정을 거치게 된다. 유행과 이미지를 제품에 담아야 하고, 포지셔닝하고, 네이밍 하는 등의 과정을 겪는다. 특히 네이밍 작업은 해당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제품 판매에 가장 효과적인 이름을 붙이는 과정이기에 매우 중요하다.

책은 브랜드 네이밍에 대한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책의 부록에 나와 있는 ‘브랜드 네이밍 기법’은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인 실천법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