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재미보다는 명쾌한 설득을
어설픈 재미보다는 명쾌한 설득을
  • 이동익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3.02.19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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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북] 광고계의 전설 오길비가 말하는 광고 비법

지은이 : 케네스 로먼
출판사 : 민음사
가    격 : 2만5000원
면    수 : 436쪽
[더피알=이동익 기자] 광고계에 입문한지 5년만에 세상을 놀라게 만든 사람이 있다. 바로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1911∼1999)다.

그는 서른을 훌쩍 넘긴 늦은 나이에 광고계의 ‘성지’ 미국 뉴욕 매디슨가에 입성했지만 시속 60마일로 달리는 신형 롤스로이스 안에서 제일 큰 소음은 전자시계 소리다라는 문장 하나로 롤스로이스를 동나게 하는 등 일약 광고계의 스타가 됐다.

그는 ‘소비자 중심주의’ 광고, 브랜드를 강조하는 광고, 리서치를 바탕으로 하는 광고로 오길비앤드매더를 세계적인 광고회사로 키웠다.

이 책은 그와 26년간 일한 저자가 회의 기록과 편지, 주변 사람 100여 명을 인터뷰해 쓴 전기다. 오길비의 경영철학뿐만 아니라 옥스퍼드대를 중퇴하고 프랑스에 건너가 요리사, 여론 조사원을 전전했던 젊은 시절의 방랑기도 담겨 있다.

“광고는 재미보다는 설득을 위한 것이다. 무조건 팔아라”고 말하는 그의 광고이야기는 현재까지도 귀담아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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