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한국 전문기자”
“우리는 한국 전문기자”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8.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서울대-LG 프레스 펠로십’ 개회

LG상남언론재단은 8월 30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해외언론인 대상 연수 프로그램인「2010 서울대-LG 프레스 펠로십」개회식을 열고, 3주간의 교육에 들어갔다.

매년 주요 신흥경제국가 기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올해는 G20 회담 개최를 앞두고 브라질,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멕시코, 스페인 등 G20 참가국을 중심으로 7개국 기자 7명이 참가한다.

개회식에는 오연천 서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펠로십 참가기자, 참가국 대사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서울대-LG 프레스 펠로십(SNU-LG Press Fellowship)」은 LG상남 언론재단과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가 해외 언론인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해외 언론인 대상 연수 프로그램이다.

3주간 언론 세미나, 산업시찰, 한국문화체험 통해 親한국 전문기자 육성

참가 기자들은 오는 9월 16일까지 3주 동안 서울대 교수진의 저널리즘 및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관한 강좌를 듣고, LG상남언론재단의 지원으로 개별 취재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언론사를 방문해 한국 기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LG화학 대덕 기술연구원, LG전자 평택공장,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등 LG의 첨단 산업 현장 시찰 기회도 갖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서울대-LG 프레스 펠로십」은 지금까지 브라질, 중국, 인도, 러시아 등 총 15개 국가 128명의 해외 언론인을 親한국 전문 기자로 배출했다.

이 프로그램은 민간 언론관련단체인 LG상남언론재단과 서울대 언론정보 연구소가 국가적 공익 프로그램을 매년 자체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유재천 LG상남언론재단 이사장은"「서울대-LG 프레스 펠로십」참가 언론인들이 3주간 우리나라 사회, 문화 전반을 직접 체험, 취재함으로써 한국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우호적인 언론활동을 전개해, 국가 이미지 제고는 물론 현지 우리 기업의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