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로또 명당 규제’ 정해진 바 없다
정부, ‘로또 명당 규제’ 정해진 바 없다
  • 이슬기 기자 (wonderkey@the-pr.co.kr)
  • 승인 2013.09.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정책브리핑 통해 일부 언론보도 일축

[더피알=이슬기 기자] 정부가 고매출 ‘로또 명당’에 대한 규제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슬라이딩 방식의 구체적 가닥이 잡힌 것처럼 전해졌으나 도입여부조차 정해진  바가 없다는 입장이다.

▲ 자료사진.ⓒ뉴시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5일 한국경제신문이 보도한 “‘로또 명당’도 규제하겠다는 정부” 기사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한국경제신문은 정부가 현재 5%로 고정돼 있는 ‘로또 명당’의 복권 판매 수수료율을 슬라이딩 방식을 도입, 매출 5천만원을 넘는 판매점에 대해 구간별로 수수료율을 0.5%포인트씩 떨어뜨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5일 오후 기재부는 정책브리핑사이트를 통해 사실과 다르다고 정정했다. 기재부 복권위원회사무처 박필성 사무관은 “한국경제신문이 구체적으로 매출 기준점과 수수료율 수준까지 언급하며 확정된 듯 보도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슬라이드 방식의 도입 여부도 결정된 바가 없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기사가 나가게 된 경위를 묻자 “현재 온라인과 인쇄, 전자 분야로 나뉘어 있던 복권산업을 오는 12월부터는 통합운영하게 된다. 이에 앞서 복권판매점의 통일 여부, 적정 개수, 적정 분포 산정 기준 등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를 할 용역을 찾고 있는 중이다. 이 과정에서 지난해부터 국회에서 제기돼 온 판매점 매출에 따른 수수료율 조정문제도 조사과제에 포함됐다. ‘슬라이딩 방식’은 용역공고를 낼 때 언급된 수준이 전부”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입찰을 통해 결정될 연구자가 어떤 방안을 가지고 올지 모르고, 이 방안은 차기 수탁사업자의 제안서와 절충을 거쳐 빨라도 내년 하반기 쯤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5일 한국경제신문은 복권판매점 수수료율에 슬라이딩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고 고매출 ‘로또 명당’의 반발을 사고 있다고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