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위기의 한국 광고산업, 그 해법과 대안’
‘변화와 위기의 한국 광고산업, 그 해법과 대안’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9.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바코, 8일 오후 3시 광고문화회관서 토론회 개최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 사장 양휘부)는 9월 8일(수) 오후 3시 서울 잠실 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변화와 위기의 한국 광고산업 그 해법과 대안’이라는 주제로 특별기획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미디어 환경 변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라 변화와 위기에 놓여 있는 국내 광고산업을 진단해 보고, 바람직한 해법과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정군기 코바코 공익사업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제 1주제‘내수경기 침체하의 광고산업 활성화 방안’과 제 2주제‘디지털 미디어의 지속적 출현과 광고산업 발전방안’ 등 2개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1주제 발제를 맡은 이종관 미디어 미래연구소 연구위원은 발제문을 통해 국내 광고시장의 위기요인 및 문제점으로 ▲저성장 경제구조와 수출형 산업구조에 의한 광고시장 위축 ▲경직적 시장 및 규제로 인한 시장 불확실성 증대 ▲다매체, 다채널화에 따른 경쟁심화 및 이용자 생활패턴 변화 등 3가지 요인을 지적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광고산업 규제체계 개선을 통한 시장 유인과 함께 시장참여자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광고전문인력 양성, 광고 인프라 구축 등 정부 및 공적기관의 역할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2주제 발제를 맡은 이시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발제문에서 디지털 신유형 광고에 대한 정의와 광고시장을 가늠해 본다. 특히 전문가 및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디지털 신유형 광고에 대한 인지정도, 관심도, 이용의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 교수는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 발전방안으로 디지털 광고 공용 인프라 구축과 광고매체 가치평가 체계 구축 등 세부적인 실행계획 수립의 필요성을 제안한다.

1주제 토론자로는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정상수 청주대 교수, 박종민 경희대 교수, 오세성 코바코 연구위원이, 2주제는 심성욱 한양대 교수, 김병희 서원대 교수, 이유나 외국어대 교수, 이종선 코바코 영업전략국장이 각각 토론자로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