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준 LIG손해보험 회장, 국민포장 수상
구자준 LIG손해보험 회장, 국민포장 수상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9.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 구자준 회장이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서울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열린 ‘제11회 사회복지의 날 유공자포상’ 이웃 돕기 유공 부문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최한 본 시상에서 구 회장은 지난 10여년간 개인적으로, 그리고 기업 CEO로서 지속해온 소외 이웃 돕기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민포장이란 훈장 다음의 훈격으로, 공익시설에 다액의 재산을 기부 하였거나 이를 경영한 자 및 공익사업에 종사하여 국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정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마라톤경영’과 ‘탐험경영’으로 유명한 구 회장은 지난 2004년부터 자신이 참여한 마라톤대회에서 달린 거리에 비례해 사재에서 공익기금을 출연, 일명 ‘LIG희망마라톤기금’을 조성해 부모의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유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와 올해에는 히말라야 에베레스트와 안나푸르나에 직접 올라 오른 높이만큼 추가로 공익기금을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05년에는 자신이 직접 봉사단장을 맡아 사내 자원봉사단인 ‘LIG희망봉사단’을 발족시키며 연간 600여 회의 봉사활동을 이끌고 있으며, 매년 ‘LIG희망바자회’라고 명명된 대규모 자선바자회를 개최하고 있기도 하다. 이 밖에도 지난 2005년부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 ‘희망의 집짓기’ 사업을 지속 확대해오고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난치병인 ‘고도척추측만증’을 앓고 있는 아동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구 회장은“기대치 않게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계신 많은 분들 앞에 송구하다”면서도, “더 큰 희망과 사랑을 베풀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외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