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진심’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3.11.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광고 어때요?] 엔크린 진심(True)을 채우다

SK에너지가 ‘예능대세’ 이광수와 함께 2년 만에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2011년 ‘길위의 프리미엄’ 캠페인 이후 2년 만에 새로 선보이는 제품 브랜드 광고는 ‘진심(True)을 채우다’라는 카피와 코믹한 춤, 음악 등 유머코드로 엔크린의 우수한 품질과 글로벌 경쟁력을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주유소에 들어선 이광수의 눈동자가 빠르게 움직인다. 섹시한 옷차림으로 주유를 하는 여성에서 빠르게 올라가는 주유금액으로 눈이 돌아간다. 하지만 정말 확인해야할 것은 바로 기름. 투명 주유기를 통해 깨끗한 기름을 확인한 그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코믹한 춤을 춘다.

엔크린은 기름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주유기를 도입하며 ‘True & Clean’ 광고를 새롭게 론칭했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 탤런트 이광수와 이유비 커플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맞춰 추는 ‘주유총 춤(True Dance)’은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광고는 세계 각지로 수출되고 있는 엔크린의 글로벌 경쟁력을 담은 <공간초월의 법칙> 편,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정품, 정량을 확인할 수 있음을 설명하는 <시선처리의 법칙> 편, SK에너지만의 유류수송 전자봉인 시스템을 다룬 <일당백의 법칙> 등 총 3편으로 제작됐다.

회사 측은 “‘진심’을 엔크린의 제조-유통-소비 과정을 관통하는 화두로 삼아, 엔크린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엔크린이 전하는 진심(True)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인터뷰 | 광고제작사 오길비 윤민구 국장

“코믹함으로 진심 보여주려 노력”

오랜만에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계신데요, ‘True & Clean’이라는 캠페인 슬로건은 어떻게 탄생했나요?

사전 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최근 고유가로 인해 소비자들이 주유소를 결정할 때 가격을 가장 많이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 외에도 기름 품질에 대해서 상당히 불안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직접 품질을 주유소에서 볼 수 있거나 체감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일까 고민했고, 이러한 품질의 차이를 모호한 표현보다는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슬로건으로 표현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고민의 결과로서 더 좋은 품질의 기름을 위한 엔크린의 진심을 ‘True’로 표현하고 엔크린으로 대표되는 깨끗함을 결부시켜 True & Clean이 탄생하게 됐습니다.

<시선처리의 법칙> 편을 보면 투명 주유기라는 것이 등장하는데요, 투명 주유기는 모든 엔크린 주유소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인가요?

투명주유기는 현재 전체 SK주유소의 20% 정도 보급돼 있습니다. 향후 노후화된 주유기 교체 시 투명 주유기를 중심으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특히 투명 주유기는 깨끗한 기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신가요?

이번 광고에서는 엔크린 관련된 여러 팩트를 다루었는데, 아무래도 투명주유기에 대한 뉴스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점이기 때문에 더 주목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고객들의 체험이 엔크린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과거 엔크린의 광고에 비해 코믹 요소가 강해지고 트렌디해졌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기업 이미지에도 변화를 주려는 시도인가요?

기업 이미지의 변화를 의도하기 보다는 주유소에서 소비자들께서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진지하고, 딱딱하게 전달하기 보다는 재미있고 펀(fun)하게 전달함으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기획했습니다.
개그프로그램과 인터넷을 통해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인도음악 일명 ‘뚫    송’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하게 된 과정을 설명해 주세요.
내부에서 회의를 하다가 나온 아이디어 인데,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 ‘True(진심)’을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노래를 이용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이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뚫    ’을 빨리 발음하는 것이 ‘트루’처럼 들리기 때문에 이 음악을 차용하게 됐습니다.

‘진심을 채우다’라는 광고 카피에 맞춰 앞으로 보여줄 엔크린의 진심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전달하고자 하는 엔크린의 ‘진심’은 고객이 걱정 없이 믿고 주유하는 엔크린을 만들고 서비스하겠다는 약속입니다. 앞으로도 엔크린의 ‘True(진심)’을 보여주는 광고 및 홍보가 여러 가지 소재와 방법으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광고를 만들면서 재미있었거나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이번 광고를 보면서 발랄하게 메시지를 잘 전달한다는 평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광고를 촬영할 때 모델들의 역할이 컸던 것 같습니다. 이유비씨와 이광수씨가 트루댄스를 본인의 스타일대로 열심히 소화하려 노력했기 때문에 기대 이상으로 즐겁고 유쾌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특히 이광수씨의 주유하는 장면에서 본인이 직접 애드리브로 춘 춤을 촬영장에 있던 모든 분들이 너무 재미있어하면서 즐겁게 촬영한 기억이 납니다.

<광고 관련 정보>
광 고 주
: SK에너지
광고유형 : TV CM
집행기간 : 2013년 10월 7일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