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선정, ‘올해의 PR인’은 누구?
대학생 선정, ‘올해의 PR인’은 누구?
  • 이슬기 기자 (wonderkey@the-pr.co.kr)
  • 승인 2013.12.0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UPRA ‘대학생 PR페스티벌’ 이모저모

▲ ⓒkupra

[더피알=이슬기 기자] 한국대학생PR연합회(이하 KUPRA)가 주최한 ‘대학생 PR페스티벌’이 지난 11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서강대학교에서 열렸다.

‘Beyond PR : 무한한 커뮤니케이션 세계 그 너머로’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15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해 PR 실무진들의 강연을 들었다.

RE:CODE 사례를 통한 공유가치 창출을 주제로 강연을 한 권송환 코오롱 부장은 “똑똑한 소비자들은 소비를 통한 가치를 추구하고 기업의 사회 규범적 측면을 고려해 소비를 결정한다”며 기업에 왜 지속 가능 경영이 필요한가에 대해 설명했다.

▲ ⓒkupra

GS 칼텍스 박준완 팀장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업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기업이 소비자들과의 대화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주제, 공간이 필요하고 어떤 기업으로 나타날지가 중요하다”며 “먼저 자신을 관찰하고 세상을 관찰할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 피알원의 조수연 팀장, LG전자 이관섭 상무, 스트레티지샐러드 정용민 대표, KPR 최진 부장 등이 연사로 나서 PR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눴다.

▲ ⓒkupra

이번 행사에서는 KUPRA 어워드에 대한 수상도 이어졌다. ‘올해의 PR인’은 고종석 노스페이스 광고팀 과장이, ‘베스트 PR멘토상’은 박종선 비알컴 대표가, ‘최고의 PR회사상’은 KPR이 각각 수상했다.

행사를 주최한 KUPRA 측은 “책에서만 보던 PR이 아닌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소통하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