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2013 광고산업표준화백서’ 발간
코바코, ‘2013 광고산업표준화백서’ 발간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01.0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파·온라인·모바일 매체 표준화 현황 담아

[더피알=조성미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국내 최초로 지상파 TV에서 온라인, 모바일까지 매체별 광고표준화 현황을 집대성한 ‘광고산업표준화백서’를 발간했다.

백서는 다양한 스마트 미디어를 플랫폼으로 하는 국내 광고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국내 광고산업 전반에 걸친 제도와 기술의 표준화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국내 광고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표준화 과제들을 도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발간됐다.

이를 위해 △표준화 개요 △제작인프라 표준화 △거래 표준화 △심의 표준화 등의 내용을 수록했으며 정부 및 광고관련업계·학계 등에 배포, 국내 광고산업 발전에 대한 정부·업계·학계의 인식 공유 및 협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올해에는 백서의 내용을 중심으로 표준화 현황 및 과제의 이해 및 공유 확산을 위한 홈페이지를 구축해 표준화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조사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1999년부터 지상파 TV 광고를 중심으로 표준화 작업을 시행해 온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미디어렙법에 기반한 표준화 업무 영역의 확대에 따라매체사·광고회사·조사회사·학계·관련협회 등으로 구성된 ‘광고표준화실무협의체’를 운영, 첫 성과로서 광고산업표준화백서를 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