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훈 LG CNS 사장 “‘양손잡이 인재’ 원한다”
김대훈 LG CNS 사장 “‘양손잡이 인재’ 원한다”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4.07.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신입사원 만남서 스마트 시대 인재상 강조

[더피알=강미혜 기자] 김대훈 LG CNS 사장이 스마트 시대에 발맞춘 ‘양손잡이 인재상’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14일 여의도 본사 FKI타워에서 마련된 신입사원과의 만남에서 “스마트 시대는 새로운 길을 만든다와 동의어”라며 통찰력과 혁신 주도력을 갖춘 양손잡이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당부했다.

▲ 김대훈 사장이 14일 서울 여의도 lg cns 본사 임원회의실에서 신입사원들에게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인재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lg cns)

통상 CEO와 신입사원의 첫 만남은 교육장에서 이뤄지는데, 김대훈 사장의 경우 이례적으로 임원회의실에서 이들을 만났다. 이는 LG CNS가 만들어 가는 스마트 시대에 새 역사를 쓰는 주역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미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김대훈 사장은 지난 2010년 LG CNS 대표로 취임한 이후 ‘스마트 기술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든다’를 회사의 미션으로 수립했다.

이에 따라 LG CNS는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신사업을 빠르게 확대해가고 있다. IT와 교통이 융합해 2004년 탄생한 ‘서울시 신교통카드시스템’을 2011년 콜롬비아, 2014년 그리스로 수출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신입사원들에게 “스마트 시대에는 좋은 아이디어가 가치를 창출 한다”며 “여러 전문가의 힘을 모아 다양한 산업 영역을 넘나들며 정보를 활용하고, 가치를 재창출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손에는 전문 지식을, 다른 한 손에는 다양한 지식을 창조적으로 조합하는 기술을 갖춰야 한다”며 이런 역량을 갖춘 인재가 ‘양손잡이 인재’라고 정의했다. 이어 “양손잡이 인재는 여러 분야에서 쌓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예측되지 않은 위기를 창의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