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남자’ 열풍에 쿠킹 마케팅 뜬다
‘요리하는 남자’ 열풍에 쿠킹 마케팅 뜬다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3.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시피 공모전·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 봇물

[더피알=조성미 기자] 최근 남자들의 ‘쿡방(요리하다란 뜻의 쿡·cook+방송)’이 주목을 끌고 있다.

tvN <삼시세끼-어촌편>의 ‘차줌마’ 차승원부터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 스타셰프 최현석, 그리고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쿡방을 진행해 1등을 차지한 요식업계 큰 손 백종원 등 요리하는 남자 그리고 쿡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들 프로그램은 단순히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그 안에 재미를 녹여냄으로써 일반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식욕을 자극하는 먹방처럼 쿡방 역시 보는 이들로 하여금 ‘나도 한 번 따라 해볼까?’라는 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도 쿡방 열풍에 발맞춰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쿡방을 통해 화제가 된 레시피 재료들을 함께 구성해 판매하는가하면,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독창적인 요리법을 공유하고 또 요리에 익숙치 않은 소비자들을 위한 쿠킹 클래스를 마련하는 등 이른바 쿠킹 마케팅이 한창이다.

▲ 롯데월드몰이 마련한 케이크 쿠킹 클래스 '하트 쇼콜라 무스 만들기' 강좌의 모습 ⓒ뉴시스

LG전자는 최근 홈메이드 치킨 만들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국내 오븐 최초로 근거리무선통신(NFC), 무선랜(Wi-Fi) 기능을 채용한 ‘DIOS 광파오븐’의 레시피 전송과 콘텐츠 공유 등의 여러 특징을 알리는 취지에서다.

참가방법은 다음달 6일까지 DIOS 광파오븐 공식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 내 ‘따라하면 요리가 저절로’ 이벤트 게시판에 광파오븐을 사용한 조리과정 사진, 요리완성 사진, 요리 팁 등을 글로 작성하면 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영·유아식 브랜드 ‘풀무원 베이비밀’은 ‘이유식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 불린 쌀에 물과 함께 끓이면 이유식이 완성되는 DIY 이유식 키트 ‘셀프쿠킹’에 엄마의 정성을 담은 ‘나만의 레시피’ 공모하는 것.

오는 31일까지 베이비밀 사이트와 개인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SNS 등에 레시피를 올리면 참여자 전원에게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선정된 10명의 ‘셀프쿠킹 서포터즈’는 셀프쿠킹을 활용한 다양한 이유식 레시피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경우 화이트데이를 맞아 ‘파스타 요리로 사랑을 고백하자’는 콘셉트의 이벤트를 선보였다. 아울러 오프라인에서는 연인 8쌍을 화이트데이 당일에 초대해 ‘백설 크림 파스타 소스’를 활용한 빠네 브레드 파스타와 고르곤졸라 크림 사과샐러드를 만드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