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몰카’ ‘심쿵’ ‘게임’…2015 클릭 부른 광고들
‘댄스’ ‘몰카’ ‘심쿵’ ‘게임’…2015 클릭 부른 광고들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12.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선정 인기 광고 영상 20편

[더피알=조성미 기자] 콘텐츠 홍수 속에서 요즘 광고는 창의적인 발상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소통과 교감을 위해 애쓴다. 그렇다면 올해는 어떤 광고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을까?

유튜브는 ‘건너뛰기(skip)’ 버튼을 누르지 못하게 만들었던 ‘2015 국내 인기 유튜브 광고 영상’ 20편을 소개했다. 이 순위는 유튜브 조회수 및 전체 조회수 중 광고 집행으로 발생된 조회수와 자연 발생한 조회수의 비율 등을 정량적으로 산출해 선정됐다.

▲ (윗줄부터)lg유플러스, 알바몬, 캐논, 유플러스, 켈로그, 클래시오브클랜 광고 화면 캡처.

올 한 해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를 모은 광고는 차트 역주행송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EXID의 ‘위아래’를 개사한 LG유플러스의 위아래(UP&DOWN) 심쿵버전 스페셜 뮤비였다. 이와 더불어 LG유플러스 IoT 서비스의 체험을 유도하는 ‘보영이랑 “한 번 해보실래요?”’ 광고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2위는 알바의 권리를 내세우며 온에어 이후 화제를 일으켰던 알바몬 광고다. 이 영상은 법정 최저시급을 알리며 앙탈을 부리는 혜리의 귀여운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데 이어, 알바의 권리에 대한 담론을 이끌어내며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몰카 영상물은 올해도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 특히 평소 전하지 못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바이럴 영상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15년에는 엄마의 깜짝 졸업식을 선물한 삼성화재의 ‘아주 특별한 졸업’과 언제나 든든한 아버지에 대한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KB금융그룹의 몰래카메라가 누리꾼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또한 ‘솔로반점’에 찾아와 홀로 짜장면을 먹던 이들의 반응을 담은 삼성의 영상, 포스트잇을 이용해 대형 유리창에 프러포즈 메시지를 새긴 영상 등 사람들의 생생한 반응을 담은 리얼 영상에도 시선이 쏠렸다.

감동과 함께 코믹 코드 역시 바이럴 영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공식이다.

엉뚱한 외국어와 더불어 한국·일본·미국 등 3국의 드라마 스타일로 T전화 서비스를 소개한 SK텔레콤, 대세로 떠오른 최현석 셰프와 함께 허세 넘치는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낸 캐논, 의자에 앉기만 해도 사람이 바뀐다는 코믹 드라마 콘셉트의 듀오텍스 광고 등이 2015 인기 유튜브 광고로 꼽혔다.

톱배우들을 앞세워 엄청난 물량 공세를 펼치며 광고업계를 뒤흔들었던 모바일 게임 광고도 톱20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스타크래프트II, 도미네이션즈, 클랜시오브클랜, 아이마 등의 영상은 게임 못지 않은 화려한 영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순위 광고주 영상(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 페이로 이동합니다)
 1  LG Uplus  [MV] EXID 위아래(UP&DOWN) 심쿵버전 Special 뮤비 (K-POP)
 2  알바몬  [알바몬] 걸스데이 혜리 알바몬 CF 영상(30초 ver) - 최저시급, 인격모독편
 3  BLIZZARDKOREA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4  LG Uplus  보영이랑 "한 번 해보실래요?" _ 박보영(Park bo young)편
 5  Nexon Mobile Games  도미네이션즈 런칭 TVC(30s Web ver.)
 6  SK telecom  [T전화 드라마 2편] 이번엔 수사드라마다! [일본/미국/한국]
 7  기아자동차  삼둥이의 캠핑기
 8  SamsungfireTalk  [감동영상] 아주 특별한 졸업
 9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오브클랜: 앵그리니슨52의 복수
 10  포스트잇  [감동주의] 절대 거절 못하는 포스트잇 프로포즈
 11  Canon Korea  캐논 EOS 750D 최현석 셰프의 포토 킥! Full version
 12  KB금융그룹  하늘같은 든든함, 아버지_몰래카메라편 by KB금융그룹
 13  Kellogg korea  [켈로그] 첵스초코 바나나 스페이스 - 조세호의 파격댄스
 14  duoback korea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 결국엔 듀오텍스!
 15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  [ETUDE에뛰드] #립블리 크리스탈의 #컬러인리퀴드립스 아트필름 공개!
 16  KB 국민은행  KB ONE 컬렉션_김연아편
 17  Samsung  외로운 솔로들에게 짜장면이 공짜! 솔로반점 OPEN
 18  넥슨아이마  AIMA(아이마) 런칭캠페인 영상
 19  Nike Korea  Just Do It: 너를 외쳐봐
 20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오브클랜: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