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7월 셋째주…일단 보게 하라
[이거봤어?] 7월 셋째주…일단 보게 하라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07.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제작·스타영상·포켓몬고, 각양각색 시선끌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주)마인드마이닝의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7월 셋째주(7/11~7/17)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을 함께 보실까요~?

[더피알=이윤주 기자]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은 다양하죠. 웹툰 제작, 연예인 활용, 트렌드 발맞추기 등 각양각색으로 소통하는 움직임이 눈에 띕니다. 

판단은 독자의 몫

동서식품의 캔커피 브랜드 맥스웰하우스는 웹툰 작가 이주용과 손잡고 브랜드 웹툰을 선보인 적 있는데요. (관련기사: 3월 마지막주 인기 콘텐츠…진실 혹은 거짓) 당시 파격적인(?) 만화로 보는 이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맥스웰하우스 한 박스를 배달받고 후기를 써달라 부탁했다고요. 담당자 왈. “꼭 다 드시고, 편하실 때 써주세요. 기간은 일주일입니다.”
그렇게 탄생한 맥스웰하우스 웹툰 2탄! 이번엔 어떤 B급 코드를 담아냈을까요?

▲ 이주용 작가가 그린 맥스웰하우스 후기 웹툰. 맥스웰하우스 페이스북

정부부처나 기관도 대국민 소통을 위해 웹툰을 이용하곤 합니다. 국방부는 ‘사드레이더 전자파 오해와 진실’이라는 웹툰을 제작해 최근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사드 문제에 대해 이해를 구하고 있습니다. 판단은 독자의 몫!

▲ 사드레이더 전자파 '오해와 진실' 웹툰. 대한민국 국방부 페이스북

연예인 목소리로 듣는다면

보이스피싱 예방 매뉴얼을 알려주기 위해 서울경찰청 홍보단으로 복무 중인 동방신기 멤버 심창민이 나섰습니다.

애매한 것 정리해주는 남자, 일명 ‘애정남’으로 등장하는 심창민은 보이스피싱에 현혹되려는 여성을 도와줍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온다면 “그냥 끊어버리세요”라며 심플한 답을 제시해주기도.

편의점에 들어갔는데 알바생이 연예인이라면? 상암 GS25에 힙합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떴습니다. ‘모바일팝’을 홍보하기 위해 몬스타엑스와 함께 몰래카메라를 제작한 건데요. 

몬스타엑스를 알아보는 순간 매장에 흩어져 있는 멤버들이 계산대에 몰려와 춤 추며 노래를 부릅니다. 손님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이곳저곳 포켓몬 GO!

▲ 고양시청과 부산광역시 페이스북에 각각 달린 댓글. 각 페이스북

세계적으로 ‘포켓몬 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포켓몬 잡으러 가니? 우린 올라탄다) 우리나라에선 속초가 사냥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일부 지역에서도 포켓몬이 출몰한다는 소식이 속속 들려옵니다.

이에 지역 페북지기들이 포켓몬 고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열심히 궁리하고 있네요. 

고양시청은 고양시 마스코트를 합성해 ‘포켓몬고양 실황’을 발빠르게 게재했습니다. 최성 고양시장이 게임에 빠져있는 모습을 직접 올리는 등 열풍에 동참하고 있네요.

포켓몬이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부산시는 ‘조만간 부산에서도 포켓몬고 가능? 데헷!’이란 문구와 함께 지도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페북지기는 대마도가 불가능해서 부산 역시 안 된다는 사실을 전하고, 부산문화재단도 함께 절망하는 모습입니다.

지역 관광의 희비를 좌우하고 있는 포켓몬 고, 정말 그 위력이 대단합니다.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GS25 만약 편의점 알바생이 연예인이라면?! 아무것도 모르는 손님들 앞에 깜짝 등장한 몬스타 엑스! 과연 그 반응은?  7.12  22473
 하이트진로 상상이 현실로 된 #송중기 와의 원샷! 팬 여러분의 좋아요가 1만개를 달성하여 7월 14일 신촌에 해변을 만들어 드립니다!  7.11  16022
 서울시 (Seoul) 한강을 몽땅 너에게~ 어떤 것부터 가질래?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7.11  7778
 맥스웰하우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후기 이주용  7.14  7632
 펩시 - Pepsi Korea iKON 준회의 펩시 이모티콘 영상!! "너는 내 취향저격 내 취향저격 말하지 않아도 느낌이 와~♬"  7.15  7580
 대한민국 국방부 [주한미군 사드 배치] '주민의 건강과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드레이더 전자파 '오해와 진실' (웹툰으로 이해하시기 쉽게 제작하였습니다.)  7.13  4964
 고양시청 고양시 포켓몬고양 실황 나옹이 태초마을이 고양시라고 하는데... 고양몬은 고양시청, 일산문화광장, 호수공원, 화정문화광장, 킨텍스, 종마목장 등에 자주 출몰한다고 합니다 ㅎㄷㄷㄷ  7.13  3646
 부산광역시 공식 페이스북 포켓몬고 하태핫해! 속초부산 하태핫해! 인그레이스 지도에 따르면 대마도와 부산이 같은 지역으로 묶여있어서, 일본에 포켓몬고가 출시되면, 부산에서도 포켓몬 사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는 소식!  7.14  2893
 서울경찰 (Seoul Police) 선택과 판단은 여러분의 몫 참가자 3번. #심창민 애정남 형 (애매한 것 정리해주는 남자!) #보이스피싱 #모르는번호? 100% #사기입니다 #그냥 #끊어버리세요 #서울경찰 #서울경찰홍보  7.11  2159
 대한민국 국토교통부 「360도 VR로 만나는 행복주택 모델하우스, ‘행복드림관’ 둘러보기」  7.12  200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