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제일기획도 뛰어들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일기획도 뛰어들었다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7.06.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인플루언서 매칭 솔루션 론칭…통합 마케팅 역량과 접목

[더피알=조성미 기자] 제일기획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GetitVIEW)’를 1일 론칭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및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와의 효과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대중적 인기를 얻은 유명인과 손잡는 방식이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 소비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새로운 마케팅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관련기사: 주목! 다시 뜨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하지만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인플루언서 또한 많아지면서 기업 입장에선 자사 브랜드에 적합한 인물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겟잇뷰 솔루션은 다양한 정량·정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합 인플루언서 선정을 돕는 툴로 활용될 전망이다. 

제일기획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겟잇뷰’ 웹페이지(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인플루언서별 영향력을 지수화한 ‘GIV(겟잇뷰)랭킹’의 경우 제일기획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여러 플랫폼에 흩어져 있는 인플루언서 수만 명의 활동 데이터, 구독자 수, 조회 수 등을 종합해 산출한다는 설명이다. 

GIV랭킹 외에도 인플루언서별 추천 업종, 콜라보 콘텐츠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겟잇뷰 솔루션 웹사이트에서 회원제로 서비스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시아 개별 지역의 인기 인플루언서 정보도 있다. 한국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해외 인플루언서 정보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기업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오프라인 이벤트 등의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일기획은 향후 이커머스 연계 등 한 단계 진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지난해 겟잇뷰 베타 버전을 활용해 국내외 인플루언서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인플루언서들의 강력한 타깃 영향력에 제일기획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더한 겟잇뷰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