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2월 셋째주…슬기로운 연말생활
[이거봤어?] 12월 셋째주…슬기로운 연말생활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12.18 15: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을위한솔루션 #올해최고의순간 #야너도_할수있어 #더종로_투비컨티뉴드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2월 셋째주(12/11~12/17)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전 세계 소방관을 놀라게 했던 한 카메라. 연기로 가득한 화재 현장에서 사람의 위치를 단번에 찾는 ‘소방구조용 열화상 카메라’인데요. 장비를 제작한 건 평범한 대학생과 엔지니어 그리고 현역 소방관이었습니다.

열정에 기름붓기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다섯명의 한국인' 편. 열정에 기름붓기 페이스북 페이지

해당 아이디어는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불편함을 이야기하면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삼성의 투모로우솔루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실현된 것이라고요.

지난 10월 선보였던 이 특별한 카메라가 최근 페이스북상에서 다시 한 번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동기부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열정에 기름붓기가 해당 스토리를 42장의 카드뉴스로 제작하면서죠.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네요.

“한계에 부딪힐 때마다 저희끼리 한 말이 있어요. 도저히 들어갈 수 없는 불길 속에서 사람들 둘러업고 나오는 소방관들을 봐라. 그들은 조금이라도 여지가 있으면 일단 몸을 던진다. 그렇게 아주 작은 여지를 목숨 걸고 가능성으로 만드는 거다. 우리가 이걸 완성하면 그때부턴 그 모든 게 확신이 된다. 그래도 여기가 한계라고 말할 것인가?”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한해를 되돌아보는 리뷰 콘텐츠 또한 줄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한화데이즈' 검색 결과. 인스타그램 캡처

한화데이즈는 ‘올해는 이때가 최고였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불꽃처럼 빛나던 최고의 순간을 꼽아 #올해최고의순간 #한화데이즈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

버거킹은 ‘올해를 빛낸 베스트 와퍼세트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트러플콰트로머쉬룸와퍼, 붉은대게와퍼, 콰트로치즈와퍼 등 3종 단품을 시키면 세트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풍족한 소식이네요.

한해를 보내는 동시에 한편에선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는 분주한 모습도 눈에 띕니다.

기초영어회화 브랜드 야나두는 배우 조정석을 모델로 내세워 2018년을 맞는 많은 이들에게 짧고 굵게 동기부여를 심어줍니다.

“올해도 새해목표가 영어회화야?” “영어, 언제까지 시작만 할래” “니가 포기하지 않으면, 우리도 포기하지 않는다” “야, 너도 영어할 수 있어”

인천국제공항은 제2여객터미널 오픈을 앞두고 새로운 모습의 보안 검색대를 퀴즈 형태로 홍보했습니다. 검색대를 통과할 때 취해야 하는 올바른 행동을 골라볼까요.

① 보안 검색대에 들어가 차렷 자세로 잠시 기다린 후 허가가 나면 통과한다.
② 보안 검색대에 들어가 안쪽에 표시된 자세(두 팔 올리기)를 취하고 통과허가가 날 때까지 잠시 기다렸다 통과한다.

정답은 ②번. 알아두면 좋겠죠?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나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질문을 던집니다. “‘종로’를 왜 가시나요?”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어떤 ‘종로’가 되면 좋을까요?”

이에 데이트, 영어학원, 회사, 서울의 중심, 추억이 있는 곳, 쉼터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대답이 이어집니다.

스타벅스가 뜬금없이 이런 질문을 던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오는 20일 스타벅스 더종로점 오픈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죠.

스타벅스 측은 유교의 기본 덕목인 ‘인의예지신’을 도시 공간 속에 배치, 완전히 새롭게 기획한 매장이라고 더종로점을 홍보하고 있네요. 특히 국내 최대 크기로 프리미엄급 매장의 특징과 기능을 모두 갖출 예정이라고 밝혀 스벅 마니아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2.11~12.17)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리아 맛있는 즐거움 롯데리아 . 메리 더쿠리스마스 ( ˊᵕˋ )♡.°⑅ 12.13 15910
삼성전자 뉴스룸 😁 #더_나은_내일_위한 #아이디어만_있음_실현해줌 12.11 11492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인천공항 12월 페이스북 이벤트] 12.14 8622
공차 코리아 구야 널 위해 준비한 쿠폰이야! 12.12 8400
옥션 누군가 한 명만 코담요를 착용한다면 나도 도전할 테야... 12.15 6873
야나두 묘~하게 설득되는 매력이 있네? 야! 영어 절대 어렵게 하지마 12.15 5639
한화데이즈 #오늘의불꽃 #인스타그램이벤트 12.11 4505
버거킹 <올해를 빛낸 베스트 와퍼 3종 세트 업그레이드> 12.11 4501
Starbucks Korea '종로'를 왜 가시나요?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12.13 4183
Republic of Korea Navy 해군 오르골.mp4 #갖고싶다 #참수리 12.14 3439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2017-12-21 10:04:56
1위하고 2위 링크가 잘못된것같습니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