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상반기 채용도 5G에 포커스
KT, 상반기 채용도 5G에 포커스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19.02.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기술 R&D 분야 채용 확대
5G 중심 조직 구상 반영된 듯
KT의 2019년 상반기 채용 포스터. KT제공

[더피알=문용필 기자] 이동통신 3사의 ‘5G 대전’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KT가 5G와 AI 등 차세대 핵심 기술에 비중을 둔 인력을 찾아 나선다.

KT는 오는 21일부터 2019년 상반기 채용을 시행한다. △경영‧전략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 △R&D 등 총 5개 분야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융합기술 R&D 분야 채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5G와 플랫폼, AI, 실감형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등 자사 핵심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발굴하겠다는 방안이다.

이러한 채용 구상은 5G를 중심으로 회사를 가동하려는 KT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KT 관계자는 “올해부터 전체 조직에 있어서 5G 사업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이통3사 올해 ‘5G 홍보’ 총력…전담팀까지 신설

황창규 회장도 올해 임직원들에게 보낸 신년사에서 “5G 기반 플랫폼 기업을 향한 완전한 변화를 이뤄 임직원 모두가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되도록 전 그룹의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었다.

같은 달 30일 본사와 주요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경영전략 데이’에서는 계열사별 5G 전략이 쏟아지기도 했다. 일례로 BC카드는 5G 기반의 결제 융합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으며, 디지털 광고회사인 나스미디어는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실시간 홀로그램 광고 등의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매체를 발굴하겠다는 구상을 나타냈다.

한편, KT는 오는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5G 현실로 다가오다’를 주제로 5G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