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유튜브] 케이스 분석 (1)
[브랜드의 유튜브] 케이스 분석 (1)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9.03.25 11: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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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롯데면세점, 배달의민족, 빙그레, 삼성전자

[더피알=강미혜 기자] 유튜브 100개 브랜드 채널 중에서 조회수와 구독자수 기준으로 돋보이는 16개 브랜드를 좀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보기로 했다. <기업명 가나다순>

▷먼저 보면 좋은 기사: 유튜브 100개 브랜드 채널을 보다

각 기업 담당자와의 1대 1 인터뷰를 통해 유튜브 콘텐츠 방침과 채널 방향성을 큰 틀에서 짚었다. 아울러 2018년 12월 1일~2019년 3월 18일 약 석달 간 일평균 구독자 증감과 동영상 게재 건수, 비디오당 평균 인터랙션(좋아요+싫어요+댓글) 수치를 분석했다. (*소셜베이커스, 빅풋9 병행. 데이터 수집 시스템상에 늦게 추가된 일부 브랜드는 기간이 다소 짧음)

빅풋9 서비스를 운영하는 마인드마이닝의 김용규 CTO는 “유튜브는 SNS 속성이 아니라 검색 플랫폼에 가깝다”며 “숫자의 크고 작음으로 채널 성과를 논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① 넥슨, 롯데면세점, 배달의민족, 빙그레, 삼성전자
② 엔씨소프트, 이니스프리, 하이트진로, 현대자동차그룹, CJ제일제당
③ G마켓, KT, LG유플러스,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구독자수 일평균
구독자 증감
일평균
비디오수
비디오당 
인터랙션
누적조회수
126,153 157.3 0.9 279.2 181,568,629

유튜브 채널 운영/관리부서  채널IP사업팀

방향성  자체적으로 제작한 공식 영상 업로드.

섹션 구성  ▶Whats’ NEW ▶어센던트 원 ▶NEXON Mobile Game ▶카트라이더 ▶스피릿위시 ▶NEXON with Creators

올해 주력점  지난해부터 스트리머 활용한 영상 많이 올리고 있음. 연장선상에서 종전과 다른 방식으로 유저와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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