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20:31 (금)
해외 매출 80% 기업의 유튜브 100만 구독 달성기
해외 매출 80% 기업의 유튜브 100만 구독 달성기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06.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드플레이버튼 획득한 위시컴퍼니, 위시트렌드TV로 영미권 공략
구독자 소통에 주력, 오프라인 행사 개최 등
위시컴퍼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가 구독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골드플레이버튼을 받았다. 사진은 위시트렌드TV 콘텐츠 중 일부.
위시컴퍼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가 구독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골드플레이버튼을 받았다. 사진은 위시트렌드TV 콘텐츠 중 일부.

[더피알=안선혜 기자] 유튜브 세상을 활개 치는 건 대부분 개인 크리에이터들이다. 각 기업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정복에 도전하고 있지만, 그 길은 녹록지 않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유튜브 100개 브랜드 채널을 보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한 뷰티 브랜드가 최근 구글로부터 구독자수 100만명을 넘긴 채널에 수여되는 골드 플레이버튼을 획득했다. 주인공은 클레어스, 바이위시트렌드 등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위시컴퍼니다.

사실 회사 이름만 들으면 고개를 갸우뚱하는 이들이 많을 수 있다. 고백하자면 기자에게도 익숙한 브랜드는 아니었다. 하지만 이 회사는 해외향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를 앞세워 K뷰티 붐을 일으키고 있다는 유명 브랜드들도 아직 달성하지 못한 고지를 점령했다.

또 한 가지 특징은 개인 진행자를 전면에 내세워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점. 마치 1인 방송의 느낌을 주기도 한다. 자체 콘텐츠 미디어팀을 구축해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왔다는 이 회사에게서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한 비결을 들었다.

원래는 뷰티 회사인데, 콘텐츠 제작에 주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화장품 사업은 보통 모델, 광고 등과 함께 움직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소비자들이 각 브랜드의 이야기나 제품 자체에 더 주목해주길 바랐습니다. 그래서 모델 대신 콘텐츠에 투자하는 방식을 택하게 됐습니다.

어떻게 유튜브 100만 구독자를 확보하게 됐나요.
‘꾸준함’과 ‘소통’을 주요 키워드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다소 부족한 면이 있더라도 꾸준히 콘텐츠를 보여주고, 또 단순히 업로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콘텐츠에 대한 구독자들의 반응을 살펴 다음 콘텐츠 제작에 반영한 노력이 쌓여 지금에 이르렀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