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텔링1+1] 정식데뷔 전부터 ‘소통 방식’ 고민
‘우리는 운명이야’ 대신 ‘나는 너의 DNA’로 대표되는 방탄식 표현법
‘우리는 운명이야’ 대신 ‘나는 너의 DNA’로 대표되는 방탄식 표현법

[더피알=정지원] 미국 빌보드 1위, 영국 오피셜 차트 1위, 21세기 비틀즈, 유럽 투어 전석 매진…데뷔 6주년을 맞은 방탄소년단(BTS)이 세운 기록이자 이들을 수식하는 단어들이다.
특히 비틀즈, 퀸 등이 올라섰던 상징적 장소인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에서는 티켓 판매 48시간만에 전석을 매진시키며 열기를 끌어올렸다.
팝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영국에서 모두 인정받았다는 얘기다.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 1억뷰 최단 기록까지 더한다면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킨 성과라 할 수 있다.
심지어 융(Jung)의 심리학을 가르치던 세계적인 정신분석학자 스타인 박사까지 BBC에 출연해 BTS의 신보 ‘맵오브더소울(Map of the soul): 페르소나’에 대한 분석의견을 덧붙였다.
BTS의 음악은 이제 엔터테인먼트 뿐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아이콘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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