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속속 론칭, “마인드 그대로인데 인력만 충원”
기획력 부족하고 투자도 떨어져…‘본전 생각’에 버티기 힘든 구조
기획력 부족하고 투자도 떨어져…‘본전 생각’에 버티기 힘든 구조
“부품은 과거 그대로인데 영상인력만 충원하면 마하 속도의 비행기가 될 거란 헛된 기대를 갖고 있는 것 같아요.”
[더피알=문용필 기자] 국내 신문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채널에 대한 한 언론계 인사의 촌평이다. 동영상이 미디어와 마케팅의 ‘상수’가 돼버렸기에 신문들도 영상 뉴스를 선보이고 있지만 마인드 자체는 아직까지 종이신문 시대에 머물러있다는 지적이다.
현재 국내 주요 신문사들은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여러 플랫폼에서 온라인 영상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일부 신문사들은 아예 동영상에 특화된 버티컬 미디어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일보의 ‘프란(PRAN)'과 국민일보의 ’취재대행소 왱‘ 등이 대표적인 케이스다. 한국경제신문은 최근 ‘NOW한경’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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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십 년간 활자로 언론계를 호령해온 이들이지만 이제 미디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영상 콘텐츠가 필수라는 걸 저마다 인지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노력에 비해 결과는 그리 신통치 않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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