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깃 설정, 이벤트 방식 등 기획 초기부터 ‘크리에이티브 숍’ 관여
부부 데이트 쇼핑 콘셉트…최종 목표는 ‘오프라인 집객’
부부 데이트 쇼핑 콘셉트…최종 목표는 ‘오프라인 집객’
[더피알=안선혜 기자] “부부셀카 찍고, 마트 데이트하고!”
최근 이마트가 인스타그램에서 부부데이트를 테마로 진행 중인 이벤트다.
#이마트데이트 해시태그를 달고 부부 장보기, 요리 인증샷 등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흔한 방식의 SNS 이벤트지만, 기획 단계에서 눈이 가는 한 가지 포인트가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기획한 곳이 바로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인 페이스북이라는 점이다. 이번 이벤트는 타깃 설정과 이벤트 방식 등 프로젝트 초기 콘셉트부터 페이스북이 관여했다.
이벤트 일환으로 5만개 한정으로 증정하는 커플 장바구니 ‘이마트 부부백’에 인스타그램 로고를 박아놓은 것도 양사의 협업을 상징적으로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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