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Pick] CSR 유형에 따른 기업평판
[논문Pick] CSR 유형에 따른 기업평판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9.10.24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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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R 유형-내용 전하는 뉴스보도 형태 따른 소비자 반응, 평가

[더피알=편집자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논문을 픽(pick)해 핵심 내용을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깊이 고민해 내놓은 결과물을 보다 많은 독자와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업에 도움 되는 주제나 내용의 논문이 있다면 thepr@the-pr.co.kr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주제
CSR 유형과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효과

▶저자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 지속가능경영 정유진 (석사 2019.02)

▶선정이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실천에 대한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지만, 여전히 나눔·자선 활동 수준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돈 쓰고도 좋은 소리 못 듣는 한국적 현실에서 논문은 효과적인 CSR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모색하는 데 필요한 방향성을 가이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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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 픽
20~50대 전 연령층에서 자선적 CSR보다 전략적 CSR을 했을 때 해당 기업의 경영 및 사회책임 평판을 높게 평가한다.

▶연구방법
CSR을 ‘전략적 CSR’과 ‘자선적 CSR’로 구분, 315명 대상으로 설문. 결과를 통해 CSR 유형별로 기업 평판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보고, 각각의 CSR 활동을 다루는 뉴스 보도 유형(모호한 베이스레잇 정보/정확한 베이스레잇 정보/ 예시/정확한 베이스레잇 정보+예시)에 따른 반응 및 평가까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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