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파급력 단일 지표로 평가 어려워
볼륨 지상주의가 불러온 역설…“뷰의 성질 살펴봐야”
볼륨 지상주의가 불러온 역설…“뷰의 성질 살펴봐야”

[더피알=안선혜 기자] 뷰(view)의 신화를 추구하면서도 그 효과에 의문을 던지고, 세일즈 목적이든 브랜딩 목적이든 단일 지표로 평가항목을 설계한다. 너나 할 것 없이 유튜브 바다로 달려드는 때에 성과측정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을까.
‘영상 공개 O일만에 OO만뷰 돌파’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달성’….
마치 아이돌 가수들이 영상 조회수 규모로 영향력 배틀을 벌이듯 기업들도 유튜브 영상 조회수 실적을 앞세워 자사 홍보 성과를 어필하곤 한다. 여기엔 광고로 늘린 조회수도 당연히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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