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문제에 공정위 칼 빼들어
마케팅 방식도 하나의 메시지, 변화 학습해야
마케팅 방식도 하나의 메시지, 변화 학습해야

매주 주목할 하나의 이슈를 선정, 전문가 코멘트를 통해 위기관리 관점에서 시사점을 짚어봅니다.
이슈 선정 이유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성화되며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지만 광고 표시 및 가이드라인이 명확하지 않은 과도기적 상황이다. 광고 고지 없이 인플루언서를 홍보에 활용하는 실태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실사에 나선 후 1년여 만에 첫 제재 사례가 나왔다. ▷관련기사: 아모레·LG생건 인플루언서 마케팅 위반했다?
고지 의무를 위반할 경우 공정위의 실질적 제재를 받는 동시에 여타 이슈로 확산될 위험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사건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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