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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만이 사회적 캠페인인가요?
선행만이 사회적 캠페인인가요?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2.03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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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등 소수자에 대한 포용성, 계도적 관점서 접근
타겟의 ‘보디 포지티브’ 캠페인이 주는 시사점
국내서도 다양성 강조하는 근본적 인식 변화 필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약 5년 전 선보인 광고. 마술사 최현우가 지팡이를 흔들어 하반신마비 장애인을 일으켜세운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이 그 어느 때보다 거세다. 사회공헌, CSR, CSV 등을 거치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수행과제도 업그레이드된 것처럼 사회적 캠페인 또한 3세대 전환이 필요해 보인다.

마술사 최현우가 사랑의열매 지팡이를 흔들자 등이 굽어 있던 할머니가 허리를 펴고 손녀를 팔에 매달아 번쩍 들어 올리며, 휠체어에 앉아 있던 청년은 일어나서 춤을 춘다. 곧이어 ‘당신의 나눔이 기적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약 5년 전 선보였던 광고다. 여기에서 불편한 지점을 발견한다면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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