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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쇼룸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나
이케아 쇼룸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나
  • 이승윤 (seungyun@konkuk.ac.kr)
  • 승인 2020.03.25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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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윤의 디지로그]
온라인 플랫폼 강화 속도, 양방향으로 고객 접점 늘려
도시 근교 대형 매장 한계, 캠페인으로 펀하게
이케아는 대규모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경험 판매 전략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12월 12일 오픈한 기흥점 내부 모습. 뉴시스 

[더피알=이승윤] 작년 블룸버그(Bloomberg)는 이케아(IKEA)의 연간 리테일 매출이 약 44조를 돌파했다고 보도했다. 이케아 자체 발표에 따르면 2018년 대비 작년 매출이 약 6% 이상 늘었다. 2016년 이후 가장 높은 성장세다. 전통적인 가구 업체 이케아의 지속적인 성장 이면에는, 끊임없이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려는 혁신 전략이 녹아 있다.

우선 이케아는 오프라인 스토어 확장과 더불어 최근 몇 년간 디지털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해왔다. 특히 온라인 자체 플랫폼 강화에 공을 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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