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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불법촬영 논란’ LG전자 폴란드 광고
[금주의 위기 인사이트] ‘불법촬영 논란’ LG전자 폴란드 광고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5.29 10: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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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스크린·카메라 기능 어필하려다 악수
현지 법인 독립적 제작물…삭제 및 사과
‘브랜드 추구가치’ 합의, ‘크리에이티브 리뷰’ 강화 통해 재발 막아야
불법 촬영을 소재로 한 LG전자 폴란드 법인 홍보영상의 한 장면(왼쪽)과 틱톡에 게시된 사과문.
불법 촬영을 소재로 한 LG전자 폴란드 법인 홍보영상의 한 장면(왼쪽)과 틱톡에 게시된 사과문.
매주 주목할 하나의 이슈를 선정, 전문가 코멘트를 통해 위기관리 관점에서 시사점을 짚어봅니다.

이슈 선정 이유

글로벌 브랜드의 경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이들이 함께 지켜보는 만큼, 커뮤니케이션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활동을 보여야 한다.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일부 문화권에서 수용되는 메시지라고 해도 글로벌 브랜드의 명성을 타고 확산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게다가 세계적으로 성인지 감수성이 중요한 화두가 된 상황에서 과거에 용인된 생각, 수용되던 표현에 대해서도 한 번 더 검토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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