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X TV클립] 여름성수기 앞둔 호텔스닷컴, ‘사랑의 콜센타’에 화력
[AD X TV클립] 여름성수기 앞둔 호텔스닷컴, ‘사랑의 콜센타’에 화력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0.06.0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R 분석 6월 첫째주, 코로나 직격탄 업체 존재감
아이폰11 인기 예능 중심 물량…MBC ‘놀면 뭐하니?’ 광고노출 횟수 소폭 하락
호텔스닷컴 광고.
호텔스닷컴 광고. “맘 편히 떠날 수 있을 때 호텔스닷컴과 함께 해요”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전통미디어 영향력은 감소했지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여전히 입소문을 타며 디지털 광고에서도 주가를 높입니다. <더피알>이 스마트미디어렙(SMR)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관심을 끈 방송 프로그램과 클립, 주요 광고주를 살펴봅니다. 한 주(6/1~6/7) 간 유튜브를 비롯해 네이버TV, 카카오TV, 곰TV 등을 취합한 자료입니다. (*재생수 순위는 유튜브 제외)

[더피알=안선혜 기자] 코로나19로 숙박, 여행 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호텔스닷컴이 온라인에서 광고 물량을 크게 늘리며 눈길을 끌었다.

7개 방송사 온라인 클립을 관리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호텔스닷컴은 6월 첫째주(1일~7일) 두 번째로 많은 물량을 집행한 광고주로 꼽혔다.

TV조선 예능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를 비롯해 KBS2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등의 프로그램에 화력을 집중했다.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호텔스닷컴은 “맘 편히 떠날 수 있을 때 호텔스닷컴과 함께 해요”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브랜딩 차원 광고를 선보이는 중이다.

가장 많은 광고를 집행한 브랜드는 애플 아이폰11이다. 지난주 순위(6위)보다 5계단 건너뛰었다. 아이폰11은 MBC 예능 ‘놀면 뭐하니?’, KBS2 예능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에서 여타 브랜드를 압도하는 광고를 집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