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회 광고홍보제 공모전 개최
경기도, 제2회 광고홍보제 공모전 개최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20.07.2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공익과제 국민 시각으로 풀어내
​​​​​​​총 상금 5800만원 규모…8월 3일부터 한 달 간 접수

[더피알=안해준 기자] 경기도가 제2회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도민을 넘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정책·공익 과제를 풀어내려는 취지로, 첫 공모전을 열었던 지난해엔 900편이 넘는 응모작이 모인 바 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국민 참여 프로젝트를 통해 실효성 있는 민생 정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라’는 슬로건 아래 크게 정책과 공익으로 구분해 시민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정책 카테고리에서는 ▲경기도 기본소득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 및 경제·심리 방역 ▲청정계곡 도민환원 ▲경기도 공공임대주택·경기행복주택 공급 ▲공정가치를 담은 경기도 정책 등의 5개 이슈를 선정했고 공익의 경우 안전, 평화 관련한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TV광고(카피 포함된 30초 분량 스토리보드), 바이럴필름(30초~2분 이내 영상), 인쇄광고(신문·잡지용 광고물), 옥외광고(공공시설물·교통수단 등에 적용되는 디자인 광고물), 기획/마케팅·홍보 기획서 등으로 이중 주제와 적합한 형태로 작품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거주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소년부(14~19세), 대학생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상 수상자(1명)에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일반부·대학부·청소년부 각 1명)은 각 500만원, 우수상(15명) 각 100만원, 장려상(30명) 각 50만원 그리고 SNS 특별상(5명) 수상자에게는 각 6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대학부 상위 입상자 중 2명에게는 국내 광고‧홍보회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ggidea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