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 편집위원회가 출범합니다
더피알 편집위원회가 출범합니다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20.08.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편집자주] 전략 커뮤니케이션과 PR 영역에서 더욱더 깊이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외부 편집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6인의 편집위원은 더피알 편집국과 함께 콘텐츠 소비자(오디언스)에 필요한 뉴스, 정보 아이템을 기획해 보다 현장과 실무 가까이에서 전문적인 채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더피알은 새로운 편집위원 프로그램을 통해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관련 업계, 학계 종사자들의 네트워크 장으로서 역할하고자 합니다. (가나다 순)

 

강함수 대표

강함수 에스코토스 컨설팅 대표

▷전문분야: 명성관리·컨설팅

에델만 코리아 이사, 메타커뮤니케이션즈 소장 등을 역임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주요 대기업을 대상으로 명성관리, 위기관리, 사내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리서치 기반의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김서현 상무

김서현 에델만 코리아 상무

▷전문분야: 헬스케어·사내컴

에델만 코리아 헬스케어팀에서 출발, 사노피 아벤티스 코리아와 한국로슈 등을 거쳐 현재 에델만 코리아 헬스케어팀과 Employee Engagement 리드를 맡고 있다. 조직 생활을 물론, 독립 스페셜리스트로 다양한 업무를 고루 경험했다.

 

이승연 이사

이승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

▷전문분야: IT·기업PR 전반

다음커뮤니케이션즈, MPR vision 등 인하우스와 전문 에이전시에서 20여년간 PR 전문가로 활동했다. 현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커뮤니케이션팀을 총괄하고 있다. IT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기업 PR 전반에서 전문성을 갖췄다.

 

이응탁 부장

이응탁 SM C&C 광고사업부문 부장

▷전문분야: 브랜드·BTL

PR회사에서 8년, 광고회사에서 5년 등 업계를 두루 경험한 광고회사에서 일하는 PR인이다. 기업과 공공의 영역을 넘나들며 언론홍보부터 디지털PR, 프로모션, 해외홍보 및 평가 업무 등 기획과 실행의 현장 경험이 풍부하다.

 

최진순 차장

최진순 한국경제신문 디지털라이브부 차장

▷전문분야: 미디어·온라인 저널리즘 

언론사에서 기자이자 디지털 저널리즘을 끊임없이 고민하며 현재 행정안전부 정보화진흥원 오픈데이터포럼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앙대와 건국대에서 겸임교수로 재직했으며, 언론중재위원회 저널 <언론중재>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최호임 교수

최홍림 선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전문분야: 연구이론·학계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 매스컴(PR전공) 박사. 프레인앤리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했으며, PR윤리, CSR, 위기관리, 공공캠페인 등 연구를 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국토교통부, 소방청 등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