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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종’ 브랜드의 부정버즈 활용법
‘관종’ 브랜드의 부정버즈 활용법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8.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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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림 대상 동참 시 긍정버즈 전환 가능
전문가 “저관여 제품군은 고관여 대비 메시지 수용도 높아”
‘우발적 콘텐츠’의 휘발성…장기 브랜딩은 고민해봐야

[더피알=조성미 기자] 비의 ‘1일 1깡’, 켈로그의 ‘파맛첵스’의 공통점은 과거 부정적이었던 이슈를 역발상으로 활용해 콘텐츠 흥행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무플보다는 악플이 낫다고 콘텐츠에 쏠려 있는 관심의 방향을 전환시켜 유희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요즘의 추세다. 

▷관련기사: ‘어그로’가 마케팅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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