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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광고’가 쏘아올린 변화, 브랜디드 콘텐츠에 어떤 영향?
‘뒷광고’가 쏘아올린 변화, 브랜디드 콘텐츠에 어떤 영향?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20.09.03 09:00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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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로 확장된 광고 콘텐츠, 브랜드 리스크될라
“관련 예산 다른 매체로 돌리는 곳도 있어”

[더피알=안해준 기자] 지난달 유튜브 생태계를 강타했던 ‘뒷광고 논란’은 브랜디드 콘텐츠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 개정안을 마련, 지난 1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가면서 관련 업계는 물론 개별 크리에이터들도 가이드라인 숙지와 준수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뒷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그 어느때보다도 큰 만큼 광고·협찬 성격을 바탕에 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도 불필요한 오해를 받지 않기 위해 각별히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기업과 협업해 광고 영상을 만드는 브랜디드 콘텐츠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겐 필수 먹거리다. 구독자 수, 영상 조회 수를 기준으로 한 광고수익 외에도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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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지 2020-09-05 16:45:44
뒷광고 관련된 내용을 정확히 알고 지나가야할것 같아요. 저도 잘 몰라서 찾아봤는데 https://ppcc.kr/27 글에 잘 설명되어있네요. 사람들이 제대로 알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