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16:07 (화)
[콜라보 맛집 인터뷰] 던킨, 가장 트렌디하게
[콜라보 맛집 인터뷰] 던킨, 가장 트렌디하게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0.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기점으로 감동·위로 제공에 주안점
굿즈뿐 아니라 관련 식품 개발에도 박차
놀면뭐하니X던킨
놀면뭐하니X던킨

[더피알=정수환 기자] 홍수처럼 쏟아지는 콜라보 제품 속에서 브랜드가 존재감을 드러내는 일은 쉽지 않다. 레드오션 속에서 콜라보 한 우물을 꾸준히 파며 소비자들에게 ‘콜라보 맛집’으로 각인된 브랜드들이 있다. 그들은 어떻게 콜라보레이션을 생각하고 있을까.

① 던킨, 가장 트렌디하게
② 모나미, 꾸준한 러브콜
③ CU, 신박한 B급
④ 4XR, 레트로의 성지
⑤ 현대카드, 브랜드 어벤저스 꿈꾸다
⑥ 휠라, 휠라보레이션의 탄생

콜라보는 어떻게 진행되나.

올해는 코로나19가 전 산업계에 미친 영향이 상당했기에 협업 브랜드를 선정할 때도 이런 측면을 고려했다.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줄 수 있는지에 주안점을 둔다.

던킨의 마케터들은 외식, 커피, 디저트 등 식음료 분야를 비롯해 늘 소비 시장의 다양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 시장을 관찰할 때도 항상 협업을 염두에 두고 거의 모든 것을 머천다이즈(굿즈)로 가정해본다. 길을 지나가면서 본 것, 소셜미디어를 통해 본 것이라도 던킨과의 연결고리를 찾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