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7:24 (금)
[콜라보 제언②] “새로움을 넘어선 새로움을 주어야”
[콜라보 제언②] “새로움을 넘어선 새로움을 주어야”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11.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원 제이앤브랜드 대표
큰 충격을 주었던 몽클레어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큰 충격을 주었던 몽클레어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더피알=정수환 기자] 1+1은 2지만 1+1이 1일 수도, 3일 수도, -1일 수도 있는 곳, 바로 콜라보레이션의 세계다. 마냥 신선하고 자극적인 감각만 주려 했던 콜라보는 이제 지나가고 있다. 새롭게 맞이할 콜라보 2.0은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할까.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① “AtoZ 접근…부정적 시나리오까지 준비”
② “새로움을 넘어선 새로움을 주어야”
③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커뮤니케이션”

콜라보에서 이제 새로움을 얻긴 어렵다. 색다른 이업종 간의 콜라보도 그러려니 하게 될 정도로 익숙해졌다. 전략을 짜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