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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MZ 결산] 놀이가 된 마케팅
[2020 MZ 결산] 놀이가 된 마케팅
  • 전승현 (jack5404@hanmail.net)
  • 승인 2020.12.29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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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네고왕’ 압도적 지지, 브랜드 호감 상승
부정 반응도 밈으로…코로나 속에도 팝업스토어 계속

[더피알=전승현 20대 기자]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코로나 팬데믹 현상은 그 어느 때보다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가속시켰다. 그만큼 다양한 광고·마케팅이 쏟아져 나왔고, 특히 미래 핵심 고객이 될 MZ세대에게 기업들의 눈빛은 그 어느 때보다 반짝이고 있다. 올 한 해를 돌아보며, 과연 어떤 광고·마케팅이 실제로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혹은 외면 받았는지 살펴보려고 한다.

①광고
②마케팅
③콜라보

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주로 접하는 곳은 역시 SNS와 유튜브가 가장 많았다. 오히려 TV와 같은 전통 매체에 대한 답변은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였다. SNS와 유튜브가 미디어 시장의 대세가 되었고, MZ세대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볼 수 있었다.

MZ가 올 한 해 접한 것 가운데 가장 재미있었던 마케팅은 무엇인지 들어봤다.

#네고왕 #솔직리뷰 #왕의 등장 #소비자 찐 대변 #댓글 읽는 재미는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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