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통합 마케팅 솔루션 회사 설립
SPC, 통합 마케팅 솔루션 회사 설립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1.01.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포인트·결제서비스 결합한 ‘섹타나인’ 출범
모바일 간편결제 선보일 예정…그룹사 전반 DT 주도하는 계열사로
섹터나인 CI
섹터나인 CI. 지혜와 영민함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것으로 빅데이터, AI 등 차세대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겠다는 신념을 표현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SPC그룹이 ‘섹타나인(Secta9ine)’이라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회사를 설립한다. 2200만 회원의 해피포인트 등을 통해 확보한 빅데이터와 ICT 기술을 결합해 기술 기반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키워나간다는 포부다.

섹타나인은 완전히 새로운 법인은 아니고 SPC그룹 내 기존 계열사 서비스를 통합한 것이다. 결제서비스 사업을 전개하던 SPC네트웍스와 해피포인트 기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SPC클라우드’를 합병해 19일 공식 출범한다. 

대표이사에는 삼성SDS를 거쳐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경배 SPC네트웍스 대표를 임명했다.

해피오더, 해피마켓 등 기존 모바일커머스 사업을 발전시키고, 향후엔 모바일 간편결제인 해피페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섹터나인은 9개 사업 조직(Secta)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사업 영역인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의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 신규사업 4개 영역을 포함한다.

SPC 커뮤니케이션실 김현호 차장은 “우선적으로 전 사업 영역에 디지털 DNA를 접목하겠다는 것으로 보면 된다”며 “향후엔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에 활용할 콘텐츠 개발도 담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통합 법인 직원은 약 300명 규모로, IT 기반 자유로운 개발회사를 추구한다. 직급에 관계 없이 능력에 따라 역할과 권한을 부여하는 수평적 소통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SPC네트웍스와 SPC클라우드를 합산한 섹타나인 매출은 지난해 기준 1321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