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7 18:38 (금)
CEO 유튜브 영상은 어디서 어떻게 만들까?
CEO 유튜브 영상은 어디서 어떻게 만들까?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1.02.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적 상황 담는 콘텐츠, 개인 철학·태도도 반영
따라한다는 느낌 피해야…산업군에 맞는 차별화 포인트 필요
국내 주요 그룹사 오너 경영자들이 유튜브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각사마다 특징이 뚜렷하다.
국내 주요 그룹사 오너 경영자들이 유튜브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각사마다 특징이 뚜렷하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나 보던 회장님들이 유튜브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직원을 위해 손수 요리를 하고 전문 분야서 강의를 하는 등 콘셉트도 다양하다. 

추구하는 콘텐츠 방식이 예능형이냐 지식전달형이냐는 서로 갈리지만, 이들 영상은 모두 경영자 PI(President Identity·최고경영자 이미지)와 연계돼 자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나 경영자로서의 전문성을 어필한다. 

▷관련기사: 유튜브 나들이 나선 회장님들

최고경영자이자 ‘오너’로 불리는 총수가 출연하는 영상을 담당하는 주체들은 기업마다 다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