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7 18:38 (금)
이용자 감성 파고든 디즈니+의 소셜 감정 분석
이용자 감성 파고든 디즈니+의 소셜 감정 분석
  • 임성희 (thepr@the-pr.co.kr)
  • 승인 2021.0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희의 AI마케팅 네비게이션]
익숙한 캐릭터로 향수 자극…기존 브랜드 강점 계승
소셜상의 버즈 선순환, 마케팅 전략과 시너지

▷넷플릭스가 7년 걸린 일을 디즈니플러스가 1년 만에 해낸 비결에 이어..

[더피알=임성희] 디즈니플러스 가파른 가입자 증가를 설명할 수 있는 세 번째 비결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감정분석에 있다. 이를 통해 친근감(Intimacy)을 확보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타깃 소비자에 소구하는 전략이 주효했다.

사실 고객과 친근한 관계를 확보하는 것은 디즈니 브랜드가 오랜 기간 가장 잘 해왔던 영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