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구독자 14] 내가 더피알을 보는 이유
[THE구독자 14] 내가 더피알을 보는 이유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1.03.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상한 “코로나 이후 마케팅 실마리…광고주 동향 궁금”
익명 요한 PR업 종사자 “이직 후 개별적으로 구독…메타버스, AI 기사 원해”

더피알의 새로운 정기구독자 중 랜덤으로 접촉을 시도해 의견을 듣습니다. 기자들이 취재하듯 독자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좋은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로 더피알에 바라는 기사나 개선사항이 있다면 thepr@the-pr.co.kr로 보내주세요.

13. 구상한님

더피알을 알게 된 계기  미디어 관련 기사를 찾다 보니 흥미로운 내용이 있었는데 그게 더피알 기사더라고요. 2월 25일부로 폐지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사였어요. 관련해 모바일 광고 회사들이 어떤 영향을 받을 것인지 분석한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더피알을 인지하게 됐어요.

정기구독을 신청한 이유  해당 기사가 (온라인) 유료더라고요. 내용을 좀 더 보기 위해 회원가입을 했고 구독까지 이어졌습니다.

인상적이었던 기사  저의 가입을 이끌었던 실검 기사는 물론, 연초 나왔던 ‘2021년은 온(溫)택트가 필요하다’란 칼럼을 재미있게 봤어요. 올해 마케팅 화두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온정마케팅을 통해 코로나 이후 어떻게 준비할지 조금 실마리를 얻은 것 같아요.

바라는 콘텐츠  지금 기사들도 좋습니다만, 제가 모바일 광고 시장 일을 하다 보니 관련 콘텐츠가 더 있으면 좋겠단 생각입니다. 온정마케팅 기사가 올 초에 나왔다면, 3월쯤엔 실제로 해당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가 나올 거란 말이죠. 그런 사례를 비롯해 현재 모바일 광고 시장 쪽에서 이런 게 진짜 화두인지 알아봐 주셨으면 합니다. 또 코로나 이후 마케팅 시장에서 광고주들의 동향이 어떤지도 궁금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기사
①타깃팅 위한 데이터 동맹 현주소는
②라이브커머스가 MZ 잡는 유통 되려면

③스타트업을 통해 예측하는 2021년 미디어 시장

더피알 2021년 3월호 '포스트 실검 영향' 기사 중.
더피알 2021년 3월호 '포스트 실검 영향' 기사 중.

14. 익명을 요한 PR업계 종사자님

더피알을 알게 된 계기  PR업을 하다 보니 자연스레 접하게 됐어요. 오래전부터 살펴보고 있습니다.

정기구독을 신청한 이유  원래 SNS를 다루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었는데요. 그 회사에서 더피알을 정기구독하고 있었어요. 당시는 사무실에 구비해 놓은 매거진을 읽으며 정보도 얻었는데요. 이직하게 된 곳에서는 더피알을 구독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더피알을 좀 더 보고 싶은 마음에 제가 개별적으로 다시 신청했습니다.

인상적이었던 기사  PR 관련된 기사들은 잘 보고 있고요. 최근엔 메타버스 관련 이야기가 좀 많았던 것 같은데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바라는 콘텐츠  (메타버스 같은) 인상적이었던 분야의 기사들을 좀 더 보고 싶어요. 자세한 내용이 (후속으로)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외국 사례들이 조금씩 소개되고 있는데 더 많은 해외 콘텐츠가 있었으면 해요. PR캠페인 사례는 물론이고 AI(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움직임도 국내보단 해외가 더 활발하잖아요. 좀 더 풍부한 사례를 많이 소개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